- 오는 7일부터 서울행 2개 노선 등 총 5대 추가 운행


사진= 남양주 명물 트롤리버스, 남양주 넘어 서울까지 달린다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6월 전국 최초로 노선버스에 도입한 트롤리 버스를 오는 7일부터 서울행 2개 노선을 포함 5대를 추가해 총 10개 노선 10대로 운행한다고 밝혔다.

트롤리버스는 개통 이후 이국적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관내 구석구석을 돌며 남양주시 명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그간 주로 관광형 시티투어버스에서 볼 수 있던 트롤리버스를 일반 시내버스 노선에 투입해 시민들의 평범한 일상에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는 등 교통혁신도시로의 이미지도 넓혔다는 평이다.

이번 신규운행을 시작하는 트롤리버스는 서울행 166-1, 65-1을 비롯해 땡큐30, 땡큐90, 168 총 5개 노선 5대로 남양주시를 넘어 서울 시민들에게도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앞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난 6월에 열린 트롤리버스 개통식에서 “남양주시는 작년 남양주형 준공영제 땡큐버스 개통을 시작으로 시내버스 노선에 유럽형 트롤리버스 도입까지 교통이 편리한 도시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교통복지를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트롤리버스 개통을 계기로 시민들이 시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