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서울시립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트립어드바이저 2020 Traveller's Choice 상에 선정

[투어타임즈=우향미 기자] 서울시립 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강정숙)이 세계에서 가장 큰 여행 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가 수여하는 ‘2020년 Traveller's Choice 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정보 사이트로서 국가별 여행 리스팅에 관한 7억6000만건 이상의 리뷰 및 의견과 더불어 약 830만개 이상의 숙박 시설, 항공사, 체험 및 음식점을 소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커뮤니티다.
이 상은 한 해 동안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여행자에게 꾸준히 좋은 리뷰를 받고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전 세계 상위 10%의 숙박시설, 관광명소, 음식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2019년에도 트립어드바이저의 으뜸 시설로 선정됐다.
한편 서울시립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2014년부터 2017년까지 국제유스호스텔연맹이 주최하는 ‘Hi5ive Awards’에서도 편안한 부문 1위, 친절 부문 1위, 종합평가 1위 등을 4년 연속 수상했으며 2014~2018년 여성가족부 주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는 3회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인정받는 유스호스텔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운영하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호텔과 차별화된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숙박시설이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활동, 이벤트를 진행해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직원들은 방문객 모두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소중한 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서울시립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호텔과 차별화된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숙박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서울여행 무료가이드 봉사풀을 갖추고 있어 상시로 일일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활동, 이벤트를 진행하여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