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드론교육 컴활2급·1급 국비교육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 소개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12:11]

토픽코리아, 드론교육 컴활2급·1급 국비교육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 소개

정기환 기자 | 입력 : 2020/08/05 [12:11]

▲ 사진= 컴퓨터활용 및 드론조종사 이미지     © 토픽코리아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드론교육, 컴퓨터활용능력2급·1급 시험 준비를 위해 8월 6일에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이러닝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드론 교육의 정식 명칭은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이다. 12kg을 초과하는 드론을 이용해 방제사업, 항공촬영 등 드론 사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드론조종사 취득해야 한다. 드론 국가자격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것이 유일하다. 
 
또한, 시험을 위해서는 무인동력비행장치를 20시간 이상 비행 경력이 필수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드론 필기시험은 총 40문제로 과목은 항공법규, 항공기상, 비행이론 및 운영이 있고 7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이다. 필기시험 합격 후 2년 안에 실기시험을 응시해야 한다. 즉, 필기시험 유효기간이 2년이다. 
 
드론(Drone)은 조종사가 탑승하지 않고 무선 전파를 통해서 움직이는 비행기나 헬리콥터 모양의 군사용 무인항공기의 총칭이다. 원래는 군사용으로 개발되었으나 2010년대를 전후해서 군사적 용도 이외에도 각종 민간 분야에도 활용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 항공서비스 과정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사승무원, 항공기물류 국제공인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은 사무용 프로그램으로 필수로 사용되고 있다. 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데이터 관리와 큰 관련을 맺고 있다. 사무자동화에 필요한 스프레드시트와 데이터베이스 활용능력을 평가한다.
 
컴활 2급·1급 국가공인은 사무자동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그 중에서 컴활 1급의 경우 MS Office 2007 중 액셀과 엑세스(Excel 2007, Access 2007) 사용능력을 평가하는 컴활 1급이 가장 높은 난이도의 시험이다. 합격기준은 필기·실기의 경우 과목별 컴활 1급의 경우는 두 과목 모두 100점 기준 70점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직장인 전문성 향상을 위해 FAT 2급(회계실무) 등 OA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홍보대사인 미스코리아(미코) 출신 모델 장현옥은 용인대학교 무용과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석사 졸업한 재원으로 2016 미스 전북(선)으로 당선, 아시아모델페스티벌 키즈모델선발대회MC, 2016대한민국 한복모델페스티벌MC, 2018파주예술제“춤의 향연속으로”무용수 출연, 비달사순스쿨쉽 헤어쇼 무대연출, 미스모델월드오브더코리아 예선 심사위원을 하였고 국민대학교 모델학과 무용 외래교수,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교수와 한국미래춤협회 이사, 한국모델콘텐츠학회 이사로 활동중이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 지원한다.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환 팀장/기자 jeong9200@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