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 업계 파트너 위한 ‘에미레이트 파트너스 포털’ 런칭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11:55]

에미레이트 항공, 업계 파트너 위한 ‘에미레이트 파트너스 포털’ 런칭

정기환 기자 | 입력 : 2020/08/05 [11:55]

▲ 사진= 에미레이트 항공 B777-300ER기     © 에미레이트항공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에미레이트 항공이 전 세계 여행업계 파트너들을 위한 최첨단 온라인 플랫폼인 ‘에미레이트 파트너스 포털(Emirates Partners Portal)’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각 시장 및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환경 및 니즈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계된 이번 포털은 업계 파트너들이 에미레이트 항공의 최신 제품, 서비스 및 정책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하고 기술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여기에는 셀프서비스 툴과 지원 서비스,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 등이 탑재되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처리 현황의 투명성과 정확성을 보장한다.

또한, NDC/IATA 표준에 따라 최신 기술로 제작된 이 포털을 통해 업계 파트너들은 중요한 운영상의 업데이트를 실시간으로 제공받고, '두바이 익스피리언스(Dubai Experience)' 플랫폼 등 에미레이트 항공의 다양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에미레이트 항공 커머셜 팀 또한 원활한 업무 진행을 가능케 하는 이 포털을 활용해 업계 파트너들에게 다양한 언어로 각 시장별 맞춤형 최신 소식 및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에미레이트 항공 아드난 카짐(Adnan Kazim) CCO는 "업계를 선도하는 이번 포털 런칭을 통해 전 세계 업계 파트너들에게 차원이 다른 유연성과 맞춤형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정보, 기술적 지원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업계 에이전트 및 파트너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이번 포털을 개발했고, 에미레이트 파트너스 포털은 비스포크 플랫폼으로써 파트너의 프로필과 니즈에 따라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에미레이트 항공 커머셜 팀의 전문 지원이 뒷받침되는 에미레이트 파트너스 포털은 업계 파트너들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보다 원활하게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들이 비행을 넘어 더 나은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미레이트 파트너스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에미레이트 항공에 대하여 
1985년에 설립되어 현재 세계 최대 국제항공사로 성장한 에미레이트 항공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창립 이래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전 세계인과 도시를 연결하는 항공사인 에미레이트 항공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로 500여 개의 항공 관련 상을 수상하며 명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2019년 4월 트립어드바이저 트래블러 초이스 어워드 선정 “퍼스트 클래스 최우수 항공사” 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입지를 공고히 했다.

두바이를 기반으로 한 에미레이트 항공은 전 세계 83개국 157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으며, 인천-두바이 노선에 주 7회 A380 항공기를 운항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에미레이트 항공은 스포츠 스폰서십과 다양한 문화 이벤트 지원을 통해 글로벌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2005년 한국 취항과 함께 무역 증진, 고용 창출 등 긍정적인 경제 효과를 불러오고 있다. 현재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근무 중인 한국인은 무려 800여 명에 달한다. 지난 2009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진화된 항공기 A380을 인천-두바이 노선에 투입해 우리나라 최초의 A380 운항 항공사가 되었다.

2019-20 회계연도에 251억 달러의 매출 및 2억 8천 8백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견실한 성장을 이어온 에미레이트 항공은 에어버스와 보잉 항공기로 구성된 총 270대(화물기 11대 포함)의 대형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214대의 항공기를 들여올 예정이다. 현재 에미레이트 항공은 항공업계 최저 수치의 기령을 자랑하는 A380 항공기와 B777 항공기를 최다 보유하고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모든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등록 후 2시간 동안 20MB의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카이워즈 회원은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 시 비행 내내 무료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에미레이트 항공은 135여 개 국적을 지닌 승무원들이 선사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포함해 럭셔리 어메니티 킷, 각 취항지 특성에 따라 구성되는 기내식, 유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기내 ice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에미레이트의 항공화물 부문 스카이카고가 중동, 아프리카, 남미 시장 등을 연결하며 한국의 교역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에미레이트 항공 취항지 마케팅을 담당하는 에미레이트 홀리데이, 전문 여행사 아라비안 어드벤처 등 항공과 여행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여행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정기환 팀장/기자 jeong9200@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