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6성급 럭셔리 크루즈 선사 크리스탈 리버 크루즈, 트래블 앤 레저 베스트 어워즈 1위 수상
© 크리스탈크루즈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6성급 럭셔리 크루즈 선사, 크리스탈 크루즈의 리버 크루즈가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트래블 앤 레저(Travel + Leisure’s) 베스트 어워즈에서 다시 한번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크리스탈 리버 크루즈는 2016년 첫 출항 이후 세계적으로 여행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운항 첫 해부터 트래블 앤 레저 독자 선정 베스트 리버 크루즈 라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크리스탈 리버 크루즈는 스위트 옵션, 음식, 서비스 그리고 일정/목적지까지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총 97.14점을 획득했다. 특히 다이닝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명성이 자자한 크리스탈 크루즈의 세계적으로 우수한 요리 수준을 증명해 보이기도 했다. 또한 고객 서비스, 분위기, 나이트 라이프 부문까지 1위를 석권했다.
크리스탈 크루즈의 톰 울버 사장은 "크리스탈 크루즈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감동 서비스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선박 설계부터 섬세한 프라이빗 서비스 제공에 매진해왔다. 그 결과 크리스탈 크루즈가 첫 출항 이후 30년이 지난 지금까지 변함없이 기업 철학을 준수해 온 것을 인정받게 된 것 같아 더욱 영광스럽고 감사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크리스탈 리버 크루즈는 2016년 유럽에서 첫 출항을 시작한 이래 기존의 리버 크루즈 산업에서는 제공되지 않았던 우수한 럭셔리 서비스 제공에 힘입어 첫 해 최고 산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후 2017년과 2018년에 크리스탈 바흐, 크리스탈 드뷔시, 크리스탈 말러, 크리스탈 라벨 등 4척의 새로운 자매 선박을 선보이며 여행객들에게 다뉴브강, 라인강, 메인강 등의 더욱 다양한 일정의 선택지를 제시했다.

▲ 사진= 6성급 럭셔리 크루즈 선사 크리스탈 리버 크루즈, 트래블 앤 레저 베스트 어워즈 1위 수상
© 크리스탈크루즈 제공

현재 크리스탈 크루즈는 코로나로 인해 운항을 중단하고 있지만, 공백 기간동안 모든 공중 보건과 규제 요건에 따라 승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항해를 위해 새로운 방역 절차와 안전 정책을 수립 중에 있다. 무엇보다 크리스탈 크루즈는 비슷한 규모의 선박과 비교하여 승객당 2배가량 넓은 면적이 확보되어 비교적 안전한 거리두기가 가능하다.

또한 크리스탈 엔데버호와 크리스탈 리버 크루즈 선박은 신선한 외부 공기를 여과하여 선내 공기 청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선내 대부분의 객실이 발코니를 갖추고 있다. 한편 크리스탈 크루즈는 운항 재개에 앞서 승객과 승무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장하기 위해 세계 보건 기구 및 정부 당국의 검토를 대기하면서 재운항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크리스탈 크루즈는 곧 새롭게 선보일 리버 크루즈 선박을 건조 중에 있다. 새로운 선박은 넓이가 약 135m로 유럽에서 가장 넓은 선박에 속하며 단 106명의 승객만을 수용하여 승객당 공간을 최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넓어진 공간과 더불어 전 객실을 스위트와 발코니 카테고리로만 배치하였다. 객실내에는 킹사이즈 침대, 평면 스크린 TV, 쿠달리 어메니티 그리고 개인 버틀러 서비스 등이 초 특급 럭셔리 크루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리버 크루즈의 강점은, 선상에서 아름다운 풍경이 계속되고, 편리하게 도심 속 기항지 투어가 가능한데, 기항지 관광시에는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는 럭셔리 모터 선박으로 이동이 가능하여 더욱 섬세한 크리스탈 크루즈의 서비스를 느낄 수 있다.


* 크리스탈 크루즈(Crystal Cruises) 소개
크리스탈 크루즈는 크리스탈 리버, 크리스탈 요트 익스페디션, 크리스탈 에어까지 최고의 선박으로 세계를 여행하는 럭셔리 크루즈 선사이다. 크리스탈 크루즈는 미국 월간 여행잡지인 컨데나스트 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er)독자 투표에서 25년 연속 부동의 최고 자리를 지키며 세계 최고의 크루즈로 선정된 바 있다.

이는 전 세계 호텔과 리조트를 통틀어 전무후무한 기록이기도 하다. 전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고객지향 서비스를 자랑하는 크리스탈 크루즈는 6성급 럭셔리 크루즈 선사로서는 유일하게 대형 크루즈 선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등급이 세분화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1:1.5의 승무원 대 승객 비율을 선보인다. 자세한 정보 및 크리스탈 관련 예약은 크리스탈 크루즈 한국 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