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디저트39`, 예비 소자본창업자들이 선택한 이유는

박정길 | 기사입력 2020/07/09 [18:01]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디저트39`, 예비 소자본창업자들이 선택한 이유는

박정길 | 입력 : 2020/07/09 [18:01]

- 1인으로도 창업가능한 브랜드
- 매장 운영의 편의성으로 임대료, 인건비 절감
- 프리미엄 디저트로 카페 구성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디저트39가 예비 창업자들 및 업종전환창업자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영업이익을 높인 브랜드로 임대료와 인건비 등 고정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서다. 특히 매장을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해 인건비를 아낄 수 있고 임대료는 목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손님이 찾아오기 때문애 절감할 수 있다.
 
한국프랜차이즈개발원은 서울대 소비 트렌드 분석센터처럼 소비자의 소비 성향을 분석해 트렌드를 발표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요즘뜨는체인점 디저트39가 매장 운영의 편의성으로 영업이익을 높였다고 평가한 적이 있다.
 
디저트39를 운영하는 이열(가명) 점주는 이를 바탕으로 수 많은 카페 브랜드 중 ‘디저트39’를 선택한 이유를 전했다. 그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월급 대부분을 저축해 카페창업비용을 마련했다. 창업할 때 드는 비용과 임대료, 인건비 등을 포함함 고정비용을 빼고나면 벌써 빠른 투자금 회수 및 매출 대비 고수익을 올려 디저트39 성공창업 사례를 새롭게 쓰고 있다. 
 
요즘뜨는체인점 디저트39를 운영중인 이열(가명)씨는 디저트39를 선택한 이유로 달콤한 스낵류나 쿠키, 과자, 케이크 등을 좋아했다. 특히 달콤함의 다양성을 느끼고 싶어 여행은 늘 일본 도쿄로 다녀왔지만 언제부턴가 일본에 가기보다 한국에서도 비슷한 디저트가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는데 그때 바로 발견한 것이 디저트39였다고 전했다. 이로써 그는 남자소자본으로 창업해도 영업이익이 높다는 말을 듣고 디저트39를 선택한 것이다.
 
그는 디저트39를 운영할 때, 어려웠던 점으로 디저트의 이름을 외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손님들에게 디저트를 추천해줄 때 이름이 헷갈렸지만 하나씩 특징을 알고 맛을 보니 이제는 디저트39의 디저트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아울러 현재 매장을 운영하면서 장점이라고 하면 소액창업으로 카페창업을 할 수 있는 것이며 빠르게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는 점을 전했다. 

이는 디저트39의 객단가가 높아 많이 팔지 않더라고 수익이 높기 때문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단점은 제 시간이 없다고 했다. 물론 정기 휴무를 두고 하면 좋겠지만 디저트39를 찾아 와주시는 손님들을 생각해서라도 매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 창업자 및 업종전환창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로 이열(가명)씨는 “유망프렌차이즈로 창업한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라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적어도 본인이 정말 잘할 수 있을지, 실패하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충분한 고민 끝에 요즘뜨는체인점을 선택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디저트39는 40~50대 은퇴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주목하는 브랜드로 여자소자본창업 및 주부소자본창업으로도 추천되고 있다. 한 카페프랜차이즈 창업 전문가는 "디저트39는 매장 운영의 편의성으로 1인으로도 창업할 수 있어 신규 창업자들이 많이 문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