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차트'는 ㈜아임굿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내 블로그 빅데이터 플랫폼으로써, 약 1,600만 개의 블로그 랭킹을 각 테마 및 카테고리별로 DB화 시켰으며, 블로그 및 SNS 분석, 콘텐츠 분석, 키워드 등의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캠페인별로 추출한 데이터를 인플루언서의 역량에 맞게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느 때보다 온라인 활동이 높아지고 있고,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많은 기업들이 휴가 시즌에 맞춰 브랜드 및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및 체험단 마케팅을 찾고 있다.

블로그차트 관계자는 "단순한 광고 홍보가 아닌 영향력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후기를 남기는 방식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제품을 사용해본 후기를 통해 구매를 결정하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합리적인 소비 성향이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SNS 마케팅 중 상대적으로 더욱 신뢰를 얻을 수 있고 빠른 매출을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SNS를 활용한 마케팅 중 대표적인 채널로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으로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호텔, 펜션, 다이어트, 여성의류, 화장품, 뷰티, 요식업 프랜차이즈, 아웃도어, 캠핑장, 캠핑카, 카라반, 미니선풍기, 에어컨 등과 같은 업체들은 시즌 특수성으로 비수기에 비해 검색량이 월등하게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 시기를 잘 활용하여 마케팅 홍보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블로그차트 관계자는 "블로그차트의 프리미엄 분석은 실제 데이터들의 분석을 통해 평가된다.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 검증을 통해 타겟층에게 콘텐츠가 잘 노출되도록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