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업계 부흥 이끌고 실질적 회복에 기여하기 위한 트립닷컴의 특별 프로젝트

▲ 사진= 트립닷컴 라이브 커머스 방송 ‘여행가SHOW’ 2회차 © 트립닷컴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각 지역 여행업계의 부흥 및 실질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 ‘여행가SHOW’ 2회차 라이브 방송을 10일 오후 9시에 진행한다.
트립닷컴의 ‘여행가SHOW’ 라이브 방송은 트립닷컴 그룹이 현재 진행중인 글로벌 프로젝트 ‘트립닷컴 LIVE’ 방송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26일 제주지역 호텔 상품을 판매하는 첫방송을 시작한 바 있다.
트립닷컴이 이같이 라이브 방송에 집중하게 된 이유는 지난 3월부터 트립닷컴 그룹의 제임스 량회장이 직접 발벗고 나서 중국 본토에서 진행한 ‘Trip.com LIVE’가 여행업계의 호평을 받으며, 큰 성과를 거뒀기 때문이다.

해당 방송은 수백만 명에 달하는 시청자들에게 여행지를 소개하고, 호텔 사전 판매로 총 한화 약 1000억 원 (미화 환산시 약 8000만 달러)의 GMV(거래액)를 달성한 바 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트립닷컴은 한국에서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여행업계 부흥을 위한 새로운 활력이자 원동력으로 삼기 위해 이번 방송을 적극 추진하게 됐다.

트립닷컴의 노력에 힘입어 다양한 국가의 숙박시설들이 점유율을 회복한 것처럼, 위기에 몰린 한국 여행업계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판매 실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2회차 방송에서는 서울, 부산, 강릉, 평창, 여수, 제주 등 다양한 지역의 호텔 상품을 최대 70%까지 특별 할인가로 제공하며, ‘해운대 그랜드 엘시티 레지던스’, ‘강릉 탑스텐 호텔’, ‘여수 유탑 마리나 호텔 & 리조트’, ‘평창 휘닉스 파크’ 등이 주요 호텔로 참여한다.

호텔 숙박권 이외에도 트립닷컴은 다양한 여행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에버랜드, 제주 그랑블루요트, 강릉 사천해변 서핑 등의 액티비티 상품도 준비했다.
이번 방송에서도 개그맨 장동민이 진행자이자 판매자로 출연한다. 트립닷컴의 CEO (Chief Experience Officer) 최고 경험 담당자 역할을 맡아 호텔 및 액티비티 상품을 판매하는 콘셉트로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여행가SHOW’ 방송은 트립닷컴 페이스북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상품 구매 문의를 할 수 있는 실시간 채팅도 이뤄진다.

이 밖에도, 럭키 드로우 형태로 고급호텔 숙박권 및 조식 패키지, 워터파크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경품 이벤트는 방송 시간동안 안내되는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매고객 대상으로 제공되는 예약번호로 응모 가능하며, 추후 영상 게시물 세부정보 탭에서 결과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에서 소개되는 호텔 및 액티비티 상품은 라이브 방송 영상 게시물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 구입 가능하다.

해당 방송 시간 동안에만 구입할 수 있는 특가 상품이 제공돼 특별한 할인 혜택을 원하는 고객들이라면 실시간 방송 시청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한편, 트립닷컴은 지난달 그룹 차원에서 발표한 글로벌 여행 회복 캠페인 ‘트래블 온(TRAVEL ON)’ 방침에 따라 이번 라이브 방송처럼 침체된 국내 여행업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들을 계속해서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트래블 온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행자들이 취소 변경 수수료 걱정 없이 여행상품 예약을 할 수 있는 ‘플랙시트립(이하 Flexi트립)’ 정책도 선보인 바 있다.
* 트립닷컴에 대하여
트립닷컴은 전 세계 숙소, 항공권, 기차표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다.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 선도기업 ‘트립닷컴 그룹(Trip.com Group Ltd)’의 글로벌 브랜드로, 전 세계 26개국 19개 언어로 전 세계 200여 국가에 걸친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 트립닷컴 주요 하이라이트
- 아시아 최대 규모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 전 세계 200여 국가에 걸친 호텔, 항공권, 기차표, 렌터카, 액티비티 등 원스톱 예약 가능
- 전 세계 26개 국가와 지역의 19개 언어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서비스 지원
(한국, 미국, 영국, 싱가포르, 호주, 필리핀, 이스라엘, 사우디아라비아, UAE, 중국, 홍콩, 일본,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러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네덜란드, 폴란드, 그리스, 터키, 브라질)
- 모바일 앱 누적 다운로드 수 30억 건 돌파 (2018년 기준)
- 연 매출액 약 45억 USD(한화 약 5조 원) 돌파 (2018년 기준)
- 연 거래액 약 1050억 USD(한화 약 117조 원) 돌파 (2018년 기준)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