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여행 제주, '에어비앤비와 미스터멘션' 숙소 증가의 이유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7/04 [11:57]

포스트 코로나여행 제주, '에어비앤비와 미스터멘션' 숙소 증가의 이유

정기환 기자 | 입력 : 2020/07/04 [11:57]

▲ 사진= 제주도 비치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여파로 뉴노멀 시대를 맞아 여행의 트렌드도 해외에서 국내로 많이 바뀌고 있다.

현재 제주도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여행지로 지난달(6월) 기준 총 453만 명의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했다고 한다.

제주도를 여행하는 사람들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숙박 플랫폼으로는 에어비앤비와 국내 기업인 미스터멘션이 있다. 
 
에어비앤비에서 5월에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가 몰린 ‘톱5’여행지 중 하나로 제주도를 발표하였다.
 
에어비앤비는 ‘이제, 여행은 가까운 곳에서’라는 슬로건으로 국내 관광 활성화 캠페인을 시작했다.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 관광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해왔다.
 
또 다른 숙박 플랫폼인 미스터멘션은 제주도 중장기 숙박을 전문으로 하는 플랫폼으로 많은 숙소를 보유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숙소를 운영하는 호스트의 입장에서 중장기 기간의 예약을 받으면서 공실률을 줄일 수 있고, 청소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들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호스트와 게스트간의 문제가 원활하게 해결되지 않으면 중재자의 역할도 수행하여 호스트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미스터멘션에서는 제주 여행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숙소 모집에 큰 힘을 실으며 신규 숙소 등록 호스트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스터멘션 정성준 대표는 " 숙소 운영 무료 상담 및 컨설팅, 숙소 전문 사진작가의 촬영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호스트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많은 여행업계가 힘들어하고 있는 가운데, 꾸준히 성장하는 미스터멘션에 많은 이목이 주목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정기환 팀장/기자 jeong9200@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