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

▲ 사진= 트롯가수 향기 동영상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 토픽코리아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스튜디오는 서울시 동작구 7호선 남성역 부근에 위치한 스튜디오이며 빔프로젝터, 칠판판서, 크로마키 강의 등 온라인강의, 인터넷강의 서비스를 위한 동영상 강의 스튜디오이다. 온라인 콘텐츠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스튜디오 임대 및 촬영장비 대여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이나 상담을 원하시면 토픽코리아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토픽코리아는 고용노동부 지정교육기관, 국립국어원 적합과정 운영 교육기관, 원격평생교육원 등 오프라인 및 온라인상에서도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전문기업이다. 토픽코리아는 고용노동부 HRD-Net에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스튜디오는 초중고 학습강의, 공무원 및 자격증 강의, 회사교육 강의, 대학교 강의, 학원 및 학점은행 이러닝교육 등 다양한 강의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스튜디오 임대는 단기대여 및 장기대여도 가능하며 강의촬영, 강의제작도 같이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동영상 촬영, 편집이 가능하다. 모든 촬영 원본파일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하여 오프라인 수업, 강의가 어려워지면서 대학교, 학원, 기업, 단체 등 교육을 하는 곳들이 휴강, 휴원이 많아졌다. 결국 오프라인 강의와 수업이 쉽지가 않아 온라인강의, 수업으로 진행을 해야하는 현실이다. 그래서 온라인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이다. 토픽코리아에서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기업과 단체, 학교 등에 자체 스튜디오 개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스튜디오 임대 및 촬영장비 대여 사업을 개시하였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젼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 지원한다.
.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으로서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직장내 괴롭힘방지교육, 퇴직연금교육,산업안전보건교육 등 법정의무교육 온라인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사업장 관리감독자 교육 등도 오프라인으로도 위탁받아 진행할 수 있다. 공공기관은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의 4대 폭력예방교육과 통일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부패방지교육(청렴교육)을 추가로 실시해야 한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직장인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4대 법정의무교육외 기업교육인 경영전략, IT실무, 문제해결, OA(엑셀, 파워포인트, 컴활2급), 보안, 의료기관 직무교육, 병원CS, 마케팅, 리더십, 경영일반, 경제학, 성과관리, 4차 산업혁명, e비지니스, 보육교사 메타교육, 랜섬웨어 예방 및 사이버 보안 등에“관광통역안내사(관광종사원)”,“국제항공운송협회 IATA항공물류 국제공인자격증 과정”,“국립국어원 한국어교원3급 취득 양성과정”등 정부지원금 교육비 90∼72% 지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는 트롯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다. MC겸 트로트가수 향기는“땡잡았어요”,‘토닥토닥’으로 현재 인기몰이 중이며 뮤지컬‘블루다이아몬드’,‘웰컴투마이월드’,‘달고나’,‘남한산성’연극‘보잉보잉’,‘그여자사람잡네’,‘해피소드’에 배우로서 출연하여 호평을 받았고 트롯가수 향기는 서울예술대학교 무용학과 출신으로 팡팡스타의 멤버였다가 수년전부터 실버아이티비, GMTV콘서트, 가요TV 등, 케이블TV에서 방영하는‘화이팅 국민여러분’,‘뮤직플러스’,‘가요페스티벌’등의 프로그램 진행자(MC)로 활동해왔다. 또한 2019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성인가요 신인상을 수상한 만능 엔터테이너이다.
베트남에서 한국어 전문교육과 직업능력 직무교육으로 수많은 인재들을 발굴해 온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하노이국립대학교와 공동으로 코리안 아카데미(KOREAN ACADEMY)를 설립하여 운영해 왔고, 하노이 브이토픽(V-TOPIK) 어학원을 설립하여 한국어 동시통역 전문과정, 한국어전문교육과정, 토픽과정, 한국유학 준비과정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청소년상담사3급·2급, 임상심리사2급 수험서, 여행필독서“리얼 크루즈 여행”,“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 차이나 베트남',“베트남 경제 리포트”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