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뫼작은도서관 그 문을 열다


사진= 독서와 힐링, 예술이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 개관식 현장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밀양시는 독서와 힐링, 예술이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인 달뫼작은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밀양시는 새롭게 변신한 종합예술공간인 밀양아리나에 공립 달뫼작은도서관을 설립하고 4일 개관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 날 개관식은 박일호 밀양시장,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을 축하하는 식전공연과 축시낭송, 시설관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됐다.

달뫼작은도서관은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작은도서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9천 8백만원과 시비 1억 3천만원을 확보해 2019년 12월 31일 사업을 완료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이제야 개관식을 열게 됐다.

달뫼작은도서관은 총면적 100㎡으로 각종 집기 및 도서 2,300여권을 비치했으며 달뫼자료실, 달뫼풍경방, 달뫼사랑방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도서관의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뫼작은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기념사에서 “달뫼작은도서관은 연극 및 체험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지역주민과 내방객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며 지역주민들의 문화와 지식을 향유하고 공유하는 사랑방 역할과 쉼터로 활용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