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보라코인(BORA)이 세계 글로벌 디앱(Dapp)정보 제공 서비스 중 하나인 댑레이더(DappRadar)에 주요 프로토콜로 공식 등록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댑레이더를 통해 보라 블록체인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월 체결된 보라와 댑레이더의 전략적 제휴 계약을 바탕으로 보라는 댑레이더 메인 페이지에서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트론(TRON) 등 글로벌 주요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3,000개 이상의 디앱에 대한 이용자 규모, 활성화 수치, 거래량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보라는 댑레이더 메인 페이지 ‘Top 10 Dapps’ 메뉴에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트론(TRON) 등 글로벌 주요 메인넷 프로젝트들과 동일하게 개별적인 보라 카테고리로 등록되었다.

보라 관계자는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처음으로 댑레이더에 등록된 보라는 블록체인 주요 프로토콜 프로젝트로 선정됐으며, 회사 측은 보라 플랫폼의 기술적 안정성과 신뢰성을 입증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댑레이더의 보라 카테고리를 통해 보라 플랫폼에 있는 블록체인 앱에 대한 정보를 선별해 보여줘 더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보 제공 이외에도 댑레이더의 글로벌 미디어 마케팅 채널링을 통해 보라 플랫폼의 신규 유저 유입과 잠재적인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보라 플랫폼에 대한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차지훈 보라 대표는 “댑레이더와 공식 등록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서비스들과 협업 확대가 관련 시장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