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부촌·야영장 예약 재개 지난 6일 하루에만 289건 예약


사진= 경주 화랑마을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임시 휴원 중이던 청소년 수련시설인 경주시 화랑마을은 방역지침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됨에 따라 6일부터 육부촌·야영장을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을 재개했으며 하루에만 289건의 예약되는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진이 안정세에 접어들고 방역지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경주시 화랑마을에는 육부촌·야영장 등 이용문의가 하루에도 수십 통 이상 이어지자 대규모 집단 감염에서 비교적 안전한 일부 시설을 8일부터 우선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6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을 진행한 결과 6일 하루에만 289건의 예약이 완료되는 등 재개원과 이용에 대한 높은 관심이 확인됐다.

다만, 아직 감염의 위험이 있는 만큼 모임이나 행사성보다 가족 단위 이용을 권장하고 이용객 전원은 육부촌 관리동에서 발열 체크 및 방문록 작성 후 입실 가능하다. 전시관 운영은 추이를 지켜본 후 개원하기로 했다.

화랑마을 관계자는 “이번 화랑마을 재개원은 감염 위험과 시민들의 요구 사이에서 여러 가지를 고려해 내린 결정이다”며 “재개원에 따라 이용객이나 방문객이 개인 감염수칙을 철저히 지켜 코로나19 안정세가 유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