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어때로 “청결 숙소 찾을 땐 꼭 ‘세스코 멤버스 마크’ 확인하세요”

▲ 사진= 여기어때가 토탈위생솔루션 기업 세스코와 함께 전국 청결 숙소를 1000여곳을 선정했다
© 여기어때컴퍼니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상품 상세 페이지에 엠블럼 부착…호텔ㆍ리조트ㆍ펜션ㆍ중소형호텔ㆍ게스트하우스
○ “위생은 숙소 선택 시 중요한 고려 요인…고객 안심할 수 있는 숙소 모아 안내”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가 토탈위생솔루션 기업 세스코와 함께 전국 청결 숙소를 1000여곳을 인증했다.
여기어때는 세스코의 ▲방제 서비스 ▲바이러스&박테리아 컨트롤 서비스 ▲공기질 안심관리 서비스를 받는 숙소 1000여곳을 선정해,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 ‘세스코 멤버스 마크’를 부착했다. 매달 세스코의 정기 관리를 받아 청결한 숙박 환경을 구축한 숙소들이다.

코로나19 등 유해 요소를 방지한 시설로, 호텔과 리조트, 펜션, 중소형호텔,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포함됐다. 청결 숙소 리스트는 앱 내 기획전 페이지에서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여기어때 측은 “위생은 숙소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 요인 중 하나”라며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숙소를 한 데 모아 안전한 여행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청결 숙소의 세스코 마크는 이달 31일까지 유지된다.
사회적으로 깨끗한 숙박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여기어때는 세스코와의 협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이달 초 세스코의 관리 숙소를 한 데 모은 기획전을 시작으로, 상품페이지에 세스코 마크를 안내해 고객의 여행 준비를 돕는다.

▲ 사진=여기어때 C.I ©여기어때컴퍼니 제공


* 대한민국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
여기어때는 숙박산업의 정보 비대칭 문제해결 및 개선된 숙박경험 제공을 목표로 시작했다. 여기어때(2017년 기준)는 국내 종합숙박O2O 중 온라인 매출과 거래규모 등 각종 지표에서 1위를 기록했다. 국내 5만여 숙소와 월 280만 명이 사용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숙박 앱이다. 2018년 6월, 국내 종합숙박앱 중 처음으로 액티비티 예약을 오픈했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액티비티 상품 정보와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종합숙박과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