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3월 28일부터 모든 국제선 출도착의 경우, 제1터미널에 한 해 이용 가능.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대다수의 항공사가 노선을 운휴함에 따라, 마닐라 국제공항 공사는 현재 운항하는 모든 항공사들의 출도착 비행 편들은 제1터미널에 한 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2020년 3월 28일부터 아래 항공사의 경우,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국제 공항 터미널 1에서 출도착 할 예정이다.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 제1터미널 출도착 항공사 명단]
- 걸프 에어,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중화 항공, 홍콩 항공, 에바 항공, 일본 항공, 제주 항공, ANA 항공, 케세이 퍼시픽, 카타르 항공, 싱가포르 항공, 로얄 브루나이 항공 <싱가포르 항공과 로얄 브루나이 항공의 경우, 오는 3월 29일부터 마닐라 행을 한시적으로 운휴할 예정>
마닐라 국제 공항 공사 최고 책임자인 에드 몬레알은 “해당 내용은 항공 운항 위원회와 아서 투가데 필리핀 교통부 장관의 지침에 따라 마련되었으며, 공항 근로자의 코로나 바이러스 노출 위험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공항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방안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필리핀 국적기인 필리핀 항공의 경우, 3월 25일 샌프란시스코 행 (편명: PR104)과, 로스앤젤레스 행 비행 편 (편명: PR102)을 운행하였고, 27일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국제 공항 도착편을 마지막으로 모든 국제선을 운휴할 예정이다.
한편, 하기 국내 항공사 및 외항사는 필리핀 출도착 항공편을 한시적으로 중단한다.

[한시적 운휴 항공사 명단]
- 세부 퍼시픽, 필리핀 항공, 에어 아시아, 델타항공, 유나이티드 항공, 콴타스 항공, 터키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 KLM, 에어 차이나, 에어 뉴기니아, 중국동방항공, 중국남방항공, 에티오피아 항공, 젯스타 아시아, 쿠웨이트 항공, 말레이시아 항공, 사우디아 항공, 로얄 브루나이 항공, 타이항공, 타이거 에어, 샤먼 항공
신종 감염병(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범정부 태스크포스 (IATF-EID)에서 항공을 통한 모든 국내 이동 금지를 결정하면서, 마닐라 국제 공항 공사는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제 2터미널, 3터미널과 4터미널 국내선 운항을 금지한다.
마닐라 국제 공항 공사는 커뮤니티 격리 기간 동안,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공항의 제 1터미널에서만 이착륙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이미 전 세계의 조종사들에게 공지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임시 항공편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필리핀 관광부와 필리핀 외교부 간 협의에 따라, 임시 항공편과 교민 수송 전세기의 경우 니노이 아키노 공항 제 2터미널에 배정할 예정이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