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모든 것을 즐기는 ‘홈족’이 증가하면서 올해도 홈트레이닝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오픈마켓 G마켓의 경우 최근 일주일(2월 20일~26일) ‘헬스기구’ 카테고리 판매가 전년 대비 무려 20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에서도 최근 한 달 기준 ‘웨이트기구’ 카테고리 수요는 전년 대비 39% 늘었다.
이처럼 홈트레이닝 운동기구 수요가 많아지면서 단순히 기능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제품의 안정성과 디자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집에서 혼자 운동을 하는 홈트레이닝의 특성을 감안하면 안전성을 중시하는 트렌드는 자연스럽다. 여기에 실내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20~30대 사이에서는 디자인, 컬러도 제품 선택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요소로 꼽힌다.
가정용철봉을 선보이고 있는 건강한형제들도 안전성과 디자인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홈트레이닝 전문 브랜드 건강한형제들이 선보이는 건형 치닝디핑은, 헬스클럽에서 사용하는 파이프(75mm*45mm 3T)를 사용해 견고함을 높였고, 제품 무게만 67KG으로 기구 사용시 흔들림을 최소화했다. 또한, 수평조절이 가능한 '레벨러'를 장착해 가정집 바닥에서도 높이를 조절해 흔들림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건강한형제들 관계자는 “제품 안전성에 중점을 두면서 실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간결하게 디자인했으며, 블랙과 화이트만 사용해 세련미도 더했다”라고 말했다. 건강한형제들의 가정용철봉은 최근 철봉운동의 인기와 시너지 효과를 보이고 있다.
흔히, 철봉 운동은 ‘어좁이’를 ‘어깨 깡패’로 만드는 운동이라고 알려질 정도로 어깨, 등, 팔 주변 근육 강화에 효과적인데 요즘은 굽은 어깨나 허리를 교정하는 목적으로 철봉을 활용하기도 한다.
그 비결은 바로 ‘철봉 매달리기’ 운동이다. 특별한 동작 없이 매달리기만 해도 중력방향으로 척추가 늘어나고, 척추를 잡아주는 근육이 부드러워져 혈액순환이 촉진된다. 자연스럽게 굽은 어깨, 거북목, 어깨 통증, 허리 디스크 교정에도 도움을 주며, 철봉에 매달리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도 향상된다.
한편, 건강한형제들은 운동기구 업계 최초로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브랜드로 제품 부자재 하나하나 선별하고 양주시에 위치한 건형의 공장에서 최종검수 하는 등 최상의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