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기업 채용 침체 우려로 제주고용센터에서 ‘화상면접’을 지원하여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상반기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 중 LG유플러스 등 대기업도 화상면접으로 면접 전형을 진행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취업컨설팅 전문기업 ㈜이커리어의 홍준기 대표는 “화상면접의 경우 웹 및 모바일 환경에서 면접을 치르는 만큼 이에 적합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최근 웹 및 모바일 영상통화 솔루션의 발전에 따라 오프라인 취업컨설팅과 대등한 수준의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면접컨설팅이 온라인 영상통화로도 가능해진 만큼, 온라인 영상통화 취업컨설팅으로 화상면접에 대해 효과적인 대비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온라인 영상통화 취업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부산, 대구, 대전 등 지방은 물론 해외의 취업준비생들도 집에서 편안하게 최고 수준의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커리어는 최근 창립 10주년을 맞아 본격적으로 ‘온라인 영상통화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온라인 영상통화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 취업을 위한 진로, 취업전략, 자기소개서, 영문 레주메, 면접 컨설팅 등 오프라인의 면대면 취업컨설팅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