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천~잠실 경기 급행버스(G2100) 노선도

[투어타임즈]이천시는 오는 3월 17일부터 이천역에서 잠실광역환승센터를 오가는 경기 급행버스 G2100번이 운행을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2100번은 이천시의 서울행 첫 광역버스로 이천시에서 직접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경기도 새경기 준공영제 시범사업에 참여해 선정된 노선이다.

기존 이천에서 잠실 방면으로 이동하려면 광주시 광역버스를 이용해 약 2시간 이상 소요되거나, 경강선을 이용 후 추가 환승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광역 노선신설로 환승 없이 약 1시간 10분 내외로 잠실에 접근이 가능해, 서울행 출·퇴근길이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G2100번 경기 급행버스는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를 이용해 서울시 잠실권역을 최단시간에 접근이 가능한 노선으로 1일 42회 15~25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첫차는 이천역에서 오전 5시 30분에 출발하고 막차는 이천역에서 오후 10시 30분에 출발, 잠실광역환승센터에서 회차해 이천역으로 되돌아온다.

운행구간은 이천역을 기점으로 이천시 구간은 상공회의소, 이천터미널, 보건소, 대원칸타빌,한양수자인, 동양아파트입구, 도암IC 를 경유하며 서울시 구간은 장지역, 가든파이브, 문정법조단지, 건영아파트, 문정로데오거리입구, 가락시장, 가락시장역, 송파역, 석촌역, 석촌호수 한솔병원을 경유해 종점인 잠실광역환승센터까지 운행된다.

이천시 엄태준 시장은 "이천시에서 잠실권으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경기 급행버스가 개통된다는 소식에 지역주민들은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라며 “G2100번 경기 급행버스는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교통망 확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시민이 주인인 이천시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