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사간 협력관계 구축 및 유대 강화

▲ 사진=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김윤식 상근이사와 토픽코리아 오세형 대표 © 토픽코리아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회장 이근구)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대표 오세형)는 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원격훈련 사업 등을 위하여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고자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2월 13일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소재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본사에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김윤식 상근이사와 토픽코리아 오세형 대표가 참석했다. 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원격훈련 등의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서로 적극적이고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상호간의 이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유대를 강화한다는 내용이다.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와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상호 인터넷원격훈련 등의 사이트의 운영, 관리 홍보 등 총괄을 담당한다. 또한, 상호 인터넷원격훈련에 활용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콘텐츠 활용에 요구되는 제반 사항을 협조한다는 내용이다.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2000년 7월 협회의 전신인 (사)한국인터넷방송협회 법인으로 설립되었으며 디지털융합시대에 디지털컨버전스 관련 컨텐츠개발, 해외전시지원, 방송통신전문자격인증, 전문인력양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05년 2월 방송영상분야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았으며, 2007년 11월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을 설립하였고, 2009년 6월에는 IPTV LIVE 교육방송을 개국하여 운영중에 있다.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뉴미디어 시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디지털 컨버전스 관련 콘텐츠 개발, 백서편찬, 창업지원, 대상시상, 전문인력 양성, 기술연구 및 보급 등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또한,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토닥토닥”트롯가수 향기,“잡고싶다”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이다.
토픽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한국노총 용인지부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인 코리아잡능력개발원(이하, 코잡원) 운영을 맡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직장인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업교육으로 어학, 외국어, 의료, 보건, 병원, 오피스, 금융, 컴퓨터 교육 외에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물류 국제공인 과정, 국제무역사 1급, 한국어교원 3급 과정 등 다양한 국가자격 종목의 콘텐츠를 확보하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법정의무교육인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퇴직연금교육, 직장내 괴롭힘방지교육 등 사업장 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공공기관은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의 4대 폭력예방교육을 추가로 실시해야 한다.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에 한국어 교육법인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브이토픽(V-TOPIK) 한국어학원을 하노이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토픽코라아(TOPIK KOREA) 브이토픽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 이래로 고급 한국어 통번역과 토픽(TOPIK) 준비과정에서 하노이 1위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토픽) 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베트남 경제 리포트”, 2019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포스트차이나 베트남',“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