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hangar-7 외관 © 잘츠부르커랜드주 관광청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Flying Bulls 의 역사적인 항공기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는 Hangar7 항공박물관이 2003년 여름 잘츠부르크 모차르트 공항 에 문을 열었다 .

이곳은 독특한 건축 과 예술의 앙상블 을 자랑 함과 동시에 현대 미술 과 미식의 대명사 이기도 하다

특히,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레스토랑을 비롯하여 바나 라운지도 갖추고 있어 휴식 과 만남의 장소로 제격인 Red Bull 의 본거지 이다


▲ 사진=hangar-7 외관 © 잘츠부르커랜드주 관광청 제공

건물 외부는 항공 세 계를 건축 에 적용하여 설계에 사용 된 모든 선을 3 차원으로 인식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

1,200 톤의 강철과 380 톤의 특수 유리가 건설에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외부에서 건물을 바라볼 때 는 역동적인 무중력상태의 가벼운 날개를 연상시킨다.


▲ 사진=b25-im-hangar-7 내부 © 잘츠부르커랜드주 관광청 제공

건물 내부의 투명한 겉모형은 유서 깊은 비행기들 위로 끝없는 하늘이 펼쳐진 것 같은 효과를 준다. 이 독특한 건축
디자인 으 로 인해 Hangar 7 은 잘츠부르크시 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했다.

건물의 인상적인 유리 돔 내부 는 전시 작품 및 주변 환경 과 조화 를 이 루어 독특한 예술적인 분위기를 자아 낸다. 전시된 작품은 날씨나 태양의 위치에 따라 다 양하게 해석 이 가능하다 .


▲ 사진=hangar-7 내부 © 잘츠부르커랜드주 관광청 제공

Hangar 7은 단순히 전시장 의 역할 뿐만 아니라 예술 애호가 들을 위한 만남의 장소 로써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영감을 주며 교류를 통해 전시 공간이 활기를 띨 수 있게 한다.


▲ 사진=Hangar7 대표 레스토랑 이카루스 게스트 셰프 © 잘츠부르커랜드주 관광청 제공

Hangar7 의 대표 레스토랑 이카루스 는 게스트 셰프 프로젝트 를 도입 하였다.

패트론 위츠그만과 총괄 셰프 마틴 클 라인은 매달 세계 각국의 유명 셰프 들을 초대해 함께 요리 하며 손님들을 세계 미식 여행으로 초대 한다.

레스토랑은 오후 7 시 30 분에 오픈하며 채식주의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선보인다.


▲ 사진=threesixty-bar © 잘츠부르커랜드주 관광청 제공

돔바로 아래에 있어 보행자 전용 다리 를 통해서만 갈 수 있는 특별한 360 º 바 세계 각국의 칵테일 을 만나볼 수 있 는 메이데이 바, 그리고 건물 야외에 위치한 아웃도어 라운지 바가 있다 .

또한, 편안한 분위기로 온종일 머무 를 수 있는 카르페 디엠 라운지 카페에서는 아침 식사 메뉴 , 커피 그리고 특선 요리를 제공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