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에어뉴질랜드의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식용 커피잔 시범 도입 © 에어뉴질랜드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에어뉴질랜드가 지속 가능성을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방안의 일환으로 기내 및 지상에서 식용 커피잔을 시범적으로 제공한다.
에어뉴질랜드는 매년 800만 잔 이상의 커피를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컵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향후 이와 관련된 어떠한 폐기물도 생산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에어뉴질랜드 고객 경험 부문 담당 수석 매니저, 니키 쉐이브(Niki Chave)는 “뉴질랜드의 혁신적인 기업, ‘트와이스(twiice)’와 협력해 음료가 새지 않는 바닐라 향 식용 컵을 제작했다”라며, “해당 식용 컵의 경우, 음료 서비스를 포함하여 디저트 서비스에도 활용되고 있어 이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열광적이다”라고 밝혔다.


▲ 사진=에어뉴질랜드의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식용 커피잔 시범 도입 © 에어뉴질랜드 제공

에어뉴질랜드와 트와이스가 새로이 도입한 식용 컵은 특히 지속 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상징하는 성공적인 일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트와이스의 공동 설립자인 제이미 캐시모어(Jamie Cashmore)는 “에어뉴질랜드와 트와이스의 혁신적인 협업을 통해 키위(Kiwi, 뉴질랜드인)의 창의력과 독창성이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선사하고, 동시에 고객들로 하여금 신선하면서도 맛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결과이다”라며, “트와이스는 향후 보다 많은 종류의 식용 그릇을 개발할 계획이며, 내년에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에어뉴질랜드는 최근 모든 항공기와 라운지에 배치된 컵을 식물을 원재료로 한 제품으로 변경하였다. 해당 제품은 플라스틱 대신 종이와 옥수수를 원료로 제작되어 상업용 퇴비 장비로 분해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에어뉴질랜드는 연간 약 1,500만 개의 컵 폐기물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에어뉴질랜드는 고객들이 텀블러와 같이 재사용 가능한 개인 소유의 컵을 가져와 기내와 라운지에서 사용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 사진=에어뉴질랜드의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식용 커피잔 시범 도입 © 에어뉴질랜드 제공

니키 쉐이브는 마지막으로 “에어뉴질랜드는 향후 지속적으로 트와이스 식용 커피잔을 시범 도입할 예정이며, 트와이스를 비롯한 그 외의 파트너사들과도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지속 가능성을 위해 장기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스타얼라이언스에 대하여
1979년에 설립된 스타얼라이언스 네트워크는 인터내셔널 여행객에게 전 세계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글로벌 항공사 동맹체를 의미한다. 스타얼라이언스는 비즈니스 트래블러 매거진(Business Traveller Magazine)과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제공하는 세계 항공 운송 마켓 리더십 어워드(the Air Transport World Market Leadership Award)와 최우수 항공사 제휴상(Best Airline Alliance)을 포함한 수 많은 어워드를 통해 인정받아 왔다.

스타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로는 에게안 항공(Aegean Airlines), 에어 캐나다(Air Canada), 에어 차이나(Air China), 에어 인디아(Air India), 에어 뉴질랜드(Air New Zealand), 에이앤에이(ANA),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오스트리아, 브뤼셀 항공(Austrian, Brussels Airlines), 코파 항공(Copa Airlines), 크로아티아 항공(Croatia Airlines), 이집트 항공(EGYPTAIR), 에티오피아 항공(Ethiopian Airlines), 에바 항공(EVA Air), LOT폴란드 항공(LOT Polish Airlines), 루프트한자(Lufthansa), 스칸디나비안 항공(Scandinavian Airlines), 선전 항공(Shenzhen Airlines), 싱가포르 항공(Singapore Airlines), 남아프리카 항공(South African Airways), 스위스 항공(SWISS), TAP 포르투갈 항공(TAP Air Portugal), 타이 항공(THAI), 터키 항공(Turkish Airlines) 그리고 유나이티드 항공(United)이 있다.

스타 얼라이언스 네트워크는 현재 매일 195개국 1,250개 이상의 공항으로 19,0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다. 추가 연결 항공편은 스타 얼라이언스 커넥팅 파트너, 준야오 항공(Juneyao Airlines)이 제공한다.

스타얼라이언스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 이나 스타얼라이언스의 소셜 채널인 Facebook, Twitter, Youtube, LinkedIn, Instagram 을 팔로우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