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업계, 각기 다른 고객 서비스로 고객 확보 경쟁 치열

최지연 | 기사입력 2019/12/12 [20:49]

전자담배 업계, 각기 다른 고객 서비스로 고객 확보 경쟁 치열

최지연 | 입력 : 2019/12/12 [20:49]


카카오톡 상담부터 재고 확인 서비스 등 고객 편의 높인 서비스 마케팅 활발

국내 전자담배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액상형, 하이브리드형 등 연이은 신제품 출시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담배 업계는 고객 편의를 높이고자, 자사만의 고객 서비스를 선보이며 활발한 A/S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전자담배 사용자가 알면 유용한 전자담배 고객 서비스에 대해 알아본다. 

전자담배 제품 중 카카오톡 상담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형 전자담배인 플룸테크(Ploom Tech)이다. JTI 코리아는 플룸테크 사용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카카오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통한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플룸 고객서비스센터’를 입력하고, 친구 추가 하면 된다. 단, 플룸테크와 관련된 모든 상담은 만 19세 이상 성인만을 대상으로 한다.

오프라인 서비스도 한창이다. 서울 지역의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을 비롯한 총 26개의 편의점에 마련된 플룸홈에 플룸앰버서더들이 제품 정보 제공 및 상담, 사후 관리 서비스(A/S) 등 고객별 1:1 맞춤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플룸홈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이며, 상황에 따라 일부 점포의 운영시간은 변경될 수 있다. 플룸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플룸 홈페이지, 플룸 콜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아이코스 서비스 센터를 찾아 보유 제품 재고 현황 등을 알려주는 ‘온라인 아이코스 고객 서비스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온라인 아이코스 고객 서비스 사이트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하기 전 교환 가능하거나 구매 가능한 기기, 개별 상품 등의 재고 유무를 색상 별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코스 기기 및 필요한 서비스 항목을 선택하면 이용 가능한 매장을 찾아준다.

KT&G는 전자담배 전용 플레스쉽 스토어인 릴 스테이션을 운영 중이다. 릴스테이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편의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은 릴 매니저가 제품 A/S는 물론 제품의 특장점 및 사용방법, 기기 클리닝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되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