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장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

▲ 사진=본_베토벤_축제 © GNTB_(Michael_Sondermann)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독일관광청은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여 열리는 새해 전야제와 새해 맞이 음악회를 소개했다.

루드비히 판 베토벤은 1770년 12월 17일 독일 본에서 태어나 유년시절을 보냈다. 2020년 새해 첫 날 베토벤의 고향 본에서 열리는 베토벤의 유일한 오페라부터 독일 곳곳에서 열리는 새해 전야제 콘서트를 함께 즐겨보자.
* 베토벤 탄생지 본의 2020 첫 오페라 공연
2020년의 첫 번째 피델리오 오페라 공연이 베토벤의 탄생지 본에서 1월 1일 상연된다. 걸작으로 꼽히는 피델리오는 베토벤의 유일한 오페라로 자유를 투쟁하는 줄거리 속에서 이상적인 휴머니즘을 담아낸다.

하이라이트 프로젝트로 본의 시민들이 오페라 준비에 직접 참여하기 때문에 더욱 의미 있고 뜻 깊은 공연이 기대 된다.
* 브란덴부르크의 새해 전야제 갈라 콘서트
올해 콘체르토 브란덴부르크의 새해 전야제 콘서트는 ‘베토벤: 피조물 – 타이탄(신) – 인간‘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2019년 12월 31일 오후 3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베를린 카이저 빌헬름 게다흐트니스 교회에서 진행된다. 베토벤의 발레 음악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서곡Op. 43 과 교향곡 3번 ‘영웅‘이 포함된 갈라 콘서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독일 대 문호 요한 볼프강 폰 괴테의 프로메테우스와 독일 문학가 에리히 케스트너의 시 The Development of Humanity의 리사이틀도 함께 진행된다.


▲ 사진= 밤베르크_로즈_가르텐 ©독일관광청 제공

* 밤베르크 심포니 오케스트라 “베토벤의 새해를 위해“
밤베르크의 전통 문화 행사가 된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매해 새해 전야 콘서트를 개최한다.

2019년 12월 31일 밤베르크 콘서트&콩그레스 홀에서 오후 17시부터 새해 자정까지 불꽃놀이와 함께 음악 사이클이 이어진다.

1946년 밤베르크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설립된 이래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현악 4중주와 앙상블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 밤베르크 장미 정원의 세레나데
2020년 1월1일 17시부터 밤베르크 장미 정원에서 밤베르크 새해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베토벤의 코리올란 서곡과 피델리오부터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리차드 바그너, 요한 슈트라우쓰, 기우세페 베르디 등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바로크 양식의 장미 정원은 이 특별한 음악 경험을 위한 완벽한 배경과 야외 무대가 될 것이다.
* 쾰른 뉴 필 하모닉의 새해 콘서트
쾰른 뉴 필하모닉은 폴커 하르퉁의 지휘하에 베토벤, 슈트라우쓰, 그리그, 비제트, 보르네 등의 작품으로 베토벤 탄생 250주년의 기념일을 시작한다.

2020년 1월 1일 오후 6시부터 쾰른의 라인할레 호른하임 헤르젤에서 처음으로 새해 콘서트가 진행된다.


▲ 사진= 본_베토벤_생가와_동상 © GNTB_(chrisdorney) 제공



* 독일관광청에 대하여
독일관광청 본사는 프랑크푸르트에 소재한다. 독일 연방경제에너지부(BMWi)를 대표하여 독일을 홍보하며 독일 연방하원의회의 지원을 받는다. 독일관광청은 관광 전략을 개발과 홍보를 통해 독일의 긍정적 이미지 확산에 전력하고 있다. 해외 30개의 지사를 통해 독일을 홍보하고 있으며, 온라인 프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