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이 지난 11월 확정된 가운데 소방청이 2020년 소방 시험 채용인원을 발표했다.
17개 시/도가 협의한 내년 소방 채용인원은 전년 대비 소폭 하락한 총 4,969명이다. 소방청에 따르면, 이는 보수적으로 인원을 잡은 것으로 향후 채용 인원은 더욱 늘어날 수 있다.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 및 채용 인원 확대로 2020년 소방 시험을 준비하려는 수험생들의 증가가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소방공무원시험 인터넷강의 전문 브랜드 ‘모두소’가 2020년 소방 시험 수험생들을 위한 ‘로켓패스’를 신규 론칭한다. 모두소 로켓패스는 2019년 상반기 소방시험 필기 합격률 76%를 이뤄낸 정태성 교수를 중심으로, 소방 시험의 대세로 평가되는 교수진 라인업을 갖췄다. 또한, 6개월 단기 합격을 위한 고효율 커리큘럼이 구성돼 눈길을 끈다.
전 강좌는 최대 3년간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다. 최종 합격한 후 최소 3일 내 수강료 환급도 가능하다. 교재를 구매할 수 있도록 10만 포인트도 제공, 교재비에 대한 수험생들의 부담도 덜어준다.
모두소 관계자는 “그동안 필요하지 않았던 커리큘럼으로 인해 학습 효율이 오히려 떨어졌던 수험생들을 많이 봤다”며 “로켓패스는 복합하고 어려운 커리큘럼을 제거했으며, 소방 시험 합격에 필요한 학습량만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로켓패스를 통해 수험생들이 더욱 쉽고 빠르게 내년 소방 시험에 합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로켓패스’에 관련된 상세 내용은 모두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