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 사회공헌부문 대상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8일 ‘코리아 뉴라이프스타일 어워즈’ 시상식에서 고객가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2회를 맞는 ‘코리아 뉴 라이프스타일 어워즈’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며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한샘은 국내 홈 인테리어 산업의 트렌드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 사진 = 지난 31일, 한샘은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 사회공헌부문 5년 지속 대상을 수상했다

한샘은 1970년부터 지난 49년간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연구해 부엌, 침실, 거실, 서재, 자녀방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홈 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2월과 8월에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집 전체 공간에 반영한 리모델링 패키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 한샘은 지난달 31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도움이 필요한 여성과 가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성과를 인정받아 ‘사회공헌부문’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한샘은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이라는 특성을 살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의 집을 찾아 가구, 건자재, 생활용품 등을 교체해주는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해당 활동을 시작했는데 지난 5월에는 주거환경 개선 현장이 누적 300호를 넘어섰다.
한부모 가정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원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나는 엄마입니다’라는 주제로 한부모가정 응원 영상을 제작해 한부모 가정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 (사)다원문화복지회와 함께 한부모가정 자녀들로 구성된 여자청소년 야구단을 후원하고 있고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미혼한부모 가족의 인식 개선을 위한 동영상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은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한 인류 발전에 공헌’이라는 사명에 걸맞게 고객에게 개성 있고 아름다운 생활 공간을 제안하고 있다”며 “홈인테리어 기업의 특성을 살려 ‘주거환경 개선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