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어전문위원회 발족식 (가운데 오세형대표) © 토픽코리아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도서출판 참(대표 오세형)은 10월 23일 토픽코리아 교육장에서 한국어 및 한국문화의 세계화를 위하여 한국어교육 방법의 효율적인 개선과 한국어학습의 실효성을 지향하는 교재와 교육프로그램의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한국어전문위원회 발족식을 가졌다.

한국어교육 방법의 효율적인 개선과 한국어학습의 실효성을 지향하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내·외로 확산시킨다면 국가가 추구하는 한국어 국제화의 롤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토픽코리아 오세형 대표는 위촉식을 갖고 한국어전문위원회 위원장은 경희대학교 박동호 교수, 전문위원은 경희대학교 김유미 교수, 한성대학교 김윤주 교수, 한국외국어대학교 진정란 교수, 서강대학교 오경숙 교수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참석자는 도서출판 참 김형년 이사, 경희대 김유미 교수, 한국토픽교육센터 오세형 대표, 경희대 박동호 교수, 한성대 김윤주 교수, 토픽코리아 홍보대사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이다.(사진 좌로부터)
사업 내용은 한국어학술, 한국어학습, TOPIK 및 교구 등 한국어 관련 교재 개발과 한국어. 한국어교사양성 교육과정의 개발, 한국어교사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한국어, 한국문화 보급과 사단, 재단 법인 설립 예정으로 이루어졌다.
한국어전문위원회는 실용주의를 지향한다. 기존의 이론중심 학문연구의 틀을 벗어나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교육하는 교사들이나 한국어를 학습하는 외국인 모두에게 유용하고 효율적인 교재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작하여 보급할 것이다.
한국어전문위원회는 한국어교육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위원회의 비젼을 실현하기 위하여 각 분과의 직무를 훌륭하게 완수할 수 있는 전문가 분들이 해당 직무를 맡아서 진행할 것이다.

한국어전문위원회는 명분과 실리를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드릴 것이다. 본 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들은 토픽코리아, 도서출판 참의 프로모션을 통해 사업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이익을 드릴 것이다.
2014년 도서출판 참의 설립과 함께 한국어능력시험(TOPIK) 교재개발, 한국어 학습서, 학술서 교재개발, 한국어교육 플랫폼 참코리안닷컴 구축 등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시장에서 선두가 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글로벌 시대 온라인 환경을 고려하여, 지류 서적에 국한되지 않고 동영상, QR 코드, 모바일 App, 보조 자료 등 온·오프라인 연계 가능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 사진=한국어전문위원회 발족식 (가운데 오세형대표) © 토픽코리아 제공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 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청소년상담사 수험서,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와 여행필독서“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 “리얼 크루즈 여행”, 기독교서적“하나님을 만나면 보이는 것들”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2016년에는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베트남 경제 리포트”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잡고싶다’발라드가수 구정현,“땡잡았어요”트로트가수 향기,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이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수강 지원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