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뉴트리원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시즌2, © 뉴트리원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건강기능식품 업체 ㈜뉴트리원이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하는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시즌2를 오늘 23일(수) 오후 5시 40분부터 6시 40분까지 1시간 동안 GS홈쇼핑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미 해외에서는 2천 여종의 구미제형의 건강기능식품이 판매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활성화된 미국 및 호주에서도 구미제형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일반적인 알약형태의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간식 먹듯 부담 없이 섭취하여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뉴트리원이 최초로 국내 제조하여 ‘구미젤리’ 제품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1차 출시 이후 약 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국내 유명 마트에서 40대 소비자들의 구매율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시즌1제품 출시 이후, 수험생들이나, 알약을 섭취하기 힘든 아이들ㅇ; 씹어 먹을 수 있는 영양제로써, 강남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 끌었던 제품이다. 또한 어르신들에게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치아에 무리가 없어, 홈쇼핑에 고객상담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며 “이 같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비타민 함량을 100%에서 300%로 더 높여, 2019년 시즌2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 구미젤리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며 업계에 이름을 올린 뉴트리원은 2019년에는 정우성을 모델로 한 루테인지아잔틴164에 이어, 최근에는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함께 유산균 및 콜라겐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