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획) 올 가을 휴가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럭셔리 온천에서 힐링하자.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0/21 [09:01]

(여행기획) 올 가을 휴가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럭셔리 온천에서 힐링하자.

정기환 기자 | 입력 : 2019/10/21 [09:01]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이젠 제법 아침저녁 찬공기가 스며들어 따끈따끈한 온천이 생각나는 요즈음 일상의 번잡함을 벗어나서 건강과 휴식의 오아시스, 잘츠부르크 온천으로 휴가를 떠나보자.    
 
가족여행을 계획하거나 특별한 힐링이 필요한 여행객들을 위해 잘츠부르크의 다양한 온천 리조트가 많은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곳 잘츠부르크에는 총 6개의 온천워터파크가 있어서 연령이나 취향별 다양한 개인 선호에 따라 선택할수 있다.
  

▲ 사진=아마데 스파 온천     © 잘츠부르크관광청 제공


1. 아마데 스파 온천 Therme Amadé Spa
폰가우(PONGAU) 옛시장 근처에서 멋있는 온천 체험과 가족단위 방문객이라면 테르메 아마데 스파 (THERME AMADÉ SPA)를 추천한다. 
 
이곳에서는 수영, 사우나, 일광욕을 즐길 수 있으며, 핀란드식 사우나 전통에 따라 사우나가 모든 연령의 어린이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수중 마사지기가 있는 파도풀, 다양한 농도의 소금탕, 다이빙 보드가 있는 수영장을 포함하고, 정기적으로 아이들과 임산부를 위한 수영강습도 이루어진다. 

휴식 후 스릴을 느끼고 싶다면 ‘블랙맘바’, ‘파이톤’이라 불리는 미끄럼틀이나 8M 높이의 자유낙하 액티비티를 즐기면 된다. 

SPECIAL TIP: 수영 실력이 있다면 인어공주 워크샵에서 인어처럼 물속에서 우아하게 수영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THERME AMADÉ SPA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진=골링의 ‘아쿠아 잘자’ 온천     © 잘츠부르크관광청 제공


2. 골링의 ‘아쿠아 잘자’ 온천 AQUA SALZA, GOLLING
잘츠부르크시 가까이에 위치한 아쿠아 잘자(Aqua Salza)는 웰빙 천국이다. 

어린 아기들을 위한 35 ° 따뜻한 아기 수영장이나 어린이 풀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수영강습이 개설되어 있어 전문과정에서 어린이 수영교실까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해 생일파티를 열 수 있는데 Aqua Salza팀이 준비한 물속 세상의 즐거움과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생일인 어린이는 그날 진정한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한편, 부모들은 건강관리나 미용관련 사우나 시설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다양한 향을 지닌 클래식 ‘인퓨전 사우나’, “멘탈 사우나” 및 “레인 스톤 사우나”와 같은 사우나와 마사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Aqua Salza의 모든 웰빙 트리트먼트는 별도의 이용료 없이 예약 할 수 있다. 
 
* 특별 팁 : Aqua Salza의 캐러밴 파크는  캐러밴 및 이동 주택을 위한 주차 공간을 제공하며 리조트에서 불과 몇 미터 떨어져 있다. 티켓 오피스에서 € 9.90의 가격으로 사이트를 쉽게 예약 할 수 있으며 이 시설에는 전력 및 수도 공급, 폐기물 및 하수 처리와 같은 야영 자에게 필요한 모든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다.
 

▲ 사진=타우언 스파 카프룬     © 잘츠부르크관광청 제공


3. 타우언 스파 카프룬 TAUERN SPA KAPRUN
타우언스파 카푸룬은 (Tauern Spa Kaprun)은 ‘몸과 영혼을 위한 베이스 캠프’라고도 불린다. 4면이 유리로 되어있는 스카이라인 풀에선 눈 덮인 Kitzsteinhorn mountain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수영장은 건물 맨위층에 위치하여 수영장에서 탁 트인 야외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수면은 매끄럽게 푸른 하늘과 어우러져, 마치 산을 향해 수영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두 개의 파노라마 사우나가 있는 스카이 라인 수영장, 한증탕, 휴식 공간 및 벽난로가 있는 라운지는 Panorama SPA 호텔의 특별한 공간이다.

이곳의 ‘베이킹 오븐 사우나’는 특별한 명소이다. 실제로 롤빵이 사우나 안에서 구워지고 사우나가 끝나면 함께 먹는다. 
  

▲ 사진=암석온천 펠젠테르메 바트가슈타인     © 잘츠부르크관광청 제공


4. 암석온천 펠젠테르메 바트가슈타인 FELSENTHERME, BAD GASTEIN
펠젠테르메 (Felsentherme) 온천은 돌, 온천, 거기에 혁신적인 디자인의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 온천은 세포에 활력을 주고 신체능력을 조화롭게 하여 특히 근육통을 치유하고 혈액순환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Bad Gastein 온천의 치유력은 르네상스 의사 파라켈수스도 이미 알고 있었다. 산자락에서의 휴식을 즐기거나 혹은 슬로프 위에서 스키를 타거나 펠젠테르메(FELSENTHERME)로의 여행은 당신에게 있어서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온천에서 즐기는 버블마사지로 여행으로 인한 다리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제트스트림과 어드벤쳐 슬라이드 그리고 바위에서 떨어지는 폭포수를 즐기다 보면하루의 피곤을 말끔히 씻어버린다. 

펠젠테르메 온천호텔은 Gastein 기차역이나 혹은 주차장에서 펠젠테르메로 곧바로 연결되어 매우 편리하게 온천에 도 착할 수 있다.


▲ 사진=알펜테르메 바트호프가슈타인     © 잘츠부르크관광청 제공


5. 알펜테르메 바트호프가슈타인  Alpentherme, Bad Hofgastein 
알파인 온천 스파 알펜테르메 바트호프가슈타인은 산 한가운데에 아름답게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360도 알파인 파노라마로 둘러싸여 있어서 경관이 매우 아름답고 자연석과 목재로 건축되어 있는 자연친화적인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남녀노소 모두의 건강과 휴식, 즐거움을 만족시키는 개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스피드 슬라이드에서 최고 속도를 겨루고 블랙홀 래프팅 슬라이드를 신나게 즐기는 동안 부모들은 서서히 흘러가는 강에서 한가로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사우나시설은 스파파크 나무와 돌로 만들어져 있으며 사우나 후에는 바로 샤워를 하지 않고 자연이 만든 산속의 호수에 뛰어드는 것을 추천한다. 스팀목욕이나 사우나 혹은 적외선 오두막 모두 여성전용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사진=치유온천, 바트 피가운     © 잘츠부르크관광청 제공


6. 치유온천, 바트 피가운 Heiltherme, Bad Vigaun
잘츠부르크시내에서 불과 17키로정만 가면 웅장하고 멋진 온천 전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지하1,345미터에서부터 올라온 이 온천수에는 귀중한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근골격계 및 류머티즘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바트 피가운은 치료 치유온천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2개의 실내 수영장과 1개의 야외 수영장에서 따뜻한 버블 열수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찜질을 원하는 투숙객을 위해 클래식 핀란드 식 사우나, 아로마 스팀 욕조 및 식염수 스팀 욕조가 있는 사우나가 마련되어 있다.

야외 공간의 록 사우나는 특별한 기능이 있다. 냉수 수영장에서 식힌 후에는 주변 사우나 정원에서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실 수도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정기환 팀장/기자 jeong9200@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