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개 소규모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

▲ 사진=함께JDC 작은바람사업 업무협약 체결 © JDC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18일 JDC 본사에서 ‘함께JDC 작은바람*’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함께JDC 작은바람 : 마을 공동체 복원 및 활성화를 위한 소규모 공동체 활동 지원 사업
이날 협약식에는 공모로 선정된 ‘동수동 마을회’, ‘납읍리 마을회’, ‘귀덕1리 새마을회’, ‘토산1리 마을회’, ‘하귀1리 마을회’, ‘장전리새마을작은도서관’, ‘상가리 마을회’, ‘대정읍 마을공동체 두드림’, ‘노형꿈뜰작은도서관’, ‘사막여우 더 스토리’ 10개 마을공동체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에 선정된 마을공동체들로 주민들 스스로 생활 문화를 형성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소규모 활동 등을 추진한다.


▲ 사진=함께JDC 작은바람사업 업무협약 체결 © JDC 제공

JDC는 각 700만원 이내의 사업비 지원 및 공동체 추진 결과에 대한 콘테스트*를 진행해 우수 마을공동체에 대해서는 별도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 콘테스트 : 마을공동체별 추진 결과물 발표 및 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로 대상에게는 포상금 500만원, 참가 마을공동체에도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이 사업을 통해 마을 공동체의 복원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도민들께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역 환원 사업의 고도화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