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참 개그맨 이수한 소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인기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9/18 [11:13]

도서출판 참 개그맨 이수한 소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인기

정기환 기자 | 입력 : 2019/09/18 [11:13]

▲ 사진=도서 한국어교육의이론과실제     © 도서출판 참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최근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한국어교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어교원3급을 취득할 예정이거나 이미 취득하신 분들은 한국어교재에 대한 선택이 쉽지않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어교원3급 양성과정 교재‘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권, 2권 교재을 2016년 출간했다. 이후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서점가에서 이 교재는 스테디셀러로서 현재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교재는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이 편저하고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수험서로서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학습교재이며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을 위한 기본서이다. 
 
이 교재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사가 되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현재 대학에서 한국어 교육과정을 강의하고 있는 강사진들의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강의안을 정리하여 본문을 구성하였다. 이 책은 이론은 물론 실제 활용에 중점을 두고 만들었기 때문에 학습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1권에서는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한국문화를 2권에서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론을 다루었다.
 
1권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사가 되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현재 대학에서 한국어 교육과정을 강의하고 있는 강사진들의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강의안을 정리하여 본문을 구성하였다. 이 책은 이론은 물론 실제 활용에 중점을 두고 만들었기 때문에 학습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한국문화를 다룬 1권은 학습자가 학습목표를 인지하고 형성평가를 통해 최종 점검을 할 수 있다.
 
2권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사가 되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현재 대학에서 한국어 교육과정을 강의하고 있는 강사진들의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강의안을 정리하여 본문을 구성하였다. 이론은 물론 실제 활용에 중점을 두고 만들었기 때문에 학습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론을 다룬 2권은 학습자가 학습목표를 인지하고 형성평가를 통해 최종 점검을 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 3급 국가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이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 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한국어교원 3급은 외국인이나 해외동포들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사람이면 단기간에 이수 후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국립국어원에서 지정한 소정의 과정을 거쳐 문화체육관광부령으로 발급된다.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 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및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2016년에는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도서를 펴낸 바 있다.
 
도서출판 참은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다. 현재 개그맨 이수한은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양성과정 수강생이기도 하다. 개그맨 이수한씨는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보였던 개그맨이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정기환 팀장/기자 jeong9200@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