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전국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추석 맞이 전통 문화 체험 풍성
● 송편 만들기, 민속놀이 체험, 전통 공예품 만들기, 가족 대항전 등 스페셜 이벤트 진행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추석 연휴 기간에 전국 켄싱턴 호텔 및 리조트에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추석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서울∙경기, 충청, 강원, 전라, 경북, 제주 등에서 자녀를 포함한 가족단위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전통 체험과 다양한 액티비티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 사진=켄싱턴호텔 여의도_케니와 함께하는 키즈 클래스 프로그램 ©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제공

■ 서울∙경기권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9월 12일(목)과 13일(금)에 오후 7시부터 키즈 크래프트 아이클레이(무료), 오후 8시부터 키즈 스포츠를(1만원) 진행한다. 또한, 9월 13일(금)과 14일(토)에는 쿠킹 클래스로 한가위 송편 만들기를 진행한다. 운영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참가비는 2만원이다.

켄싱턴리조트 청평은 9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민속놀이 체험, 보물찾기, 페이스 페인팅을 진행하며,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전문 액티비티팀 '케니'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는 과일 찹쌀떡 만들기로 참가비는 2만원이다. 베어스타운은 9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오후 7시부터 마법학교를 진행한다.
■ 충청권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9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민속놀이 체험을 진행한다. 연회장에 별도로 체험장이 설치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 강원권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9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키즈 라운지에서 노리개/송편 만들기, 한복 대여, 포토 서비스가 진행된다. 참가비는 1만5,000원이다. 또한, 로비라운지에서 '꽝' 없는 이벤트로 '추석 뽑기 이벤트'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참가비는 2,000원이다. 마지막으로 전문 액티비티팀 '케니'와 함께하는 송편 빚기&명절 놀이 가족대항전을 추석 당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한다. 장소는 오션사이드에서 진행하며, 참가비는 1팀 기준으로 2만원이다.
■ 전라권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은 9월 11일(수)부터 14일(토)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춘향이 꽃잎부채/꽃고무신 만들기, 온 가족 송편 만들기, 버블쇼, 민속놀이 가족 대항전 등으로 가족 모두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했다. 9월 14일(토)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정도 진행되는 민속놀이 가족 대항전은 선착순 8팀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풍성한 경품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이외의 다른 프로그램은 5,000원부터 1만5,000원까지 유료로 진행된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은 9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민속놀이 체험을 진행한다.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참가비는 무료. 또한, 9월 12일(목)과 14일(토)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는 한가위 송편 만들기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선착순 10명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9월 13일(금) 추석 당일에는 한가위 특별 초청 트로트 가수 '한길' 디너쇼를 준비했다. 디너쇼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며, 성인 기준 2만4,900원이다.


▲ 사진=남원예촌 바이 켄싱턴 판소리체험 ©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제공

남원예촌 바이 켄싱턴은 9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다양한 전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통 공예품 만들기, 우리 국악 판소리/가야금 배우기 체험, 전통놀이 올림픽 3종 및 떡메치기 체험 등 시간대별로 참여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후 3시부터 9시까지며,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경북권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9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송편 빚기 클래스 및 민속놀이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민속놀이 만들기는 오후 3시부터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선착순 10인에 한해 운영된다. 또한, 송편 빚기 클래스는 오후 5시부터 40분간 진행되며, 참가비는 1만4,000원(1인)이다.
■ 제주권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9월 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코코몽 퍼레이드, 정월대보름 스페셜 야외 이벤트를 2부제로 준비했다. 세부 프로그램은 코코몽과 함께하는 신나는 율동&포토타임, 추석 맞이 가족 윷놀이, 팔씨름 대회, 딱지 왕 대회 즐기기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글로리콘도 무료 체험 행사 진행
글로리콘도 도고는 9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전통놀이 체험존을 운영한다. 상세 프로그램은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이며,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추석 당일 9월 13일(금)에는 전통놀이 대항전을 진행한다. 운영 시간은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글로리콘도 해운대는 9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투호놀이, 제기차기, 대형윷놀이 등의 3가지 전통놀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