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활동과 함께 업무 효율성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

▲ 한샘 사내 제빵 동호회 '샘 베이커리' 회원들 © 김선혁


[투어타임즈=김선혁]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은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2015년 10월부터 매월 둘째 주 금요일을 동호회 날로 지정하고 평소보다 일찍 퇴근해 동호회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샘 동호회 회원들은 원했던 취미를 배우며 서로간에 정보 공유와 친목을 도모하고, 자신의 만족을 찾는다. 스포츠 활동, 요리, 꽃꽂이, 악기연주, 영화감상과 독서모임 등 종류도 다양한 사내 동호회가 운영중이다. 지난달 말 기준 총 50여 개 사내 동호회를 통해 임직원 800여 명이 활동 중이다.
특히 한샘은 여성 임직원이 주축이 된 동호회가 많다. 제빵 동호회 ‘샘 베이커리’도 그 중 하나다.
동호회 회원들은 베이킹 배우며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친목도 쌓는다. 베이킹에 관심만 있고 경험이 없는 사람들부터 이제 막 베이킹을 시작한 직원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스콘과 피칸타르트, 레몬파운드, 쿠키박스와 케익 만들기는 기본, 브런치와 커피아트도 배운다.
샘 베이커리 동호회 회장을 맡고 있는 직원은 "베이킹 특성상 오븐 등 다양한 기구들이 필요해 열정만으로 할 수 없는 취미였는데 회사 지원을 통해 어려움 없이 시작할 수 있었다"며, "한샘에서 후원하는 지역 아동 복지시설을 찾아 아이들과 케익과 쿠키를 함께 만들고, 나누며 의미 있는 활동도 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초기 동호회 구성원이었던 한 직원은 "취미가 맞는 사람들과 동호회 활동을 하면서 타 부서 원들과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 상품 기획이나 마케팅, 재무, 영업 등 업무도 중요하지만 부서간의 관계 형성을 통해 조직력을 갖추는 것도 필요하다"며 "좋아하는 베이킹 활동도 하고, 업무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한샘은 최근 선택적 근로시간제 도입으로 자율적인 근무문화를 정착시키고, 임직원의 취미생활을 장려하며 워라밸을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직원이 행복할 때 고객도 행복해 질 수 있다는 신념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직원 복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