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자격증은 전체 542개에 이른다. 이 중 지게차운전기능사, 건축기사, 한식조리기능사 등이 기업의 구인공고가 많아 이른바 ‘취업이 잘 되는 자격증’으로 통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기업들의 자격증 취득 인력에 대한 수요는 구직자들의 국가기술자격 선호도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취득 연령별 자격증을 분석해 본 결과 30대이상 모든 연령층에서 지게차운전기능사가 자격증 취득이 가장 많았던 것. 남성의 경우 그 다음 가장 많이 취득한 자격증이 굴삭기운전기능사 자격증 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일찍이 굴삭기 운전기능사 및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 필기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한 자사교재를 준비했다. 바로 ‘에듀윌 답만보이는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와 ‘에듀윌 답만보이는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교재가 그것이다.
에듀윌은 이 교재들에서 각 자격증의 단원별 핵심이론 정리를 통해 필기시험에서 반드시 출제될 핵심 이론만 압축했다. 이어서 필기 이론을 문제를 풀어보며 확인할 수 있도록 ‘단원별 핵심문제’를 제공하고 있다.
필기시험 기출문제 중 엄선한 문제를 단원별로 수록했으며, 이를 통해 수험생은 취약점 파악과 함께 해당 부분을 집중적으로 복습할 수 있다.
또한 에듀윌은 굴삭기/지게차 운전기능사 교재 안에 ‘실력 확인 모의고사’를 제공한다. 총 10회분의 ‘실력확인 모의고사’를 통해 굴삭기,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에 출제될 문제 유형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실제 시험처럼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CBT 모의고사’도 준비했다. 최신 기출문제로 구성된 CBT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향상시키도록 했다.
‘에듀윌 답만보이는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와 ‘에듀윌 답만보이는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교재에 대한 세부사항과 구매는 에듀윌 도서몰 및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기업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