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동일본 글로벌 프로모션 사무국이 올 여름 피서지로 동북지방 여행지를 제안한다. 동북에는 웅장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지는 시원한 스팟이 많이 있으며 풍부한 자연에 심신이 편안해 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이라세계류(奥入瀬渓流) [아오모리 현(青森県)]
깊은 숲으로 둘러싸인 오이라세계류는 아오모리를 대표하는 절경 중 하나다. 약 14km의 시냇물이 풍부한 수목과 폭포, 다양한 물의 흐름, 그리고 여러 종류의 기암·경치가 계류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계류를 따라 흐름과 일정한 높이의 보도는 산책하기 좋다.
케이비케이(猊鼻渓) [이와테 현(岩手県)]
일본 백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명승 ‘케이비케이’는 이와테 현 남부에 있는 파워스팟이다. 여름의 아름다운 신록을 즐기며 배를 타고 케이비케이의 기암을 바라보면 자연의 아름다움에 힐링이 가능하다.
다자와 호(田沢湖) [아키타 현(秋田県)]
일본 백경으로 손꼽히는 관광명소 다자와 호는 일본에서 가장 깊고 신비한 호수다. 깊은 호수의 색은 숨을 죽이게 될 정도로 아름다운 푸른빛이며 절경 포인트가 많이 있다. 호반에는 역사 깊은 명소와 고적 외에도 레저 스팟도 많이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나 사이클링, 유람선 등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대자연에 둘러싸여 있는 다자와 호에서 시원하고 쾌적하게 여름을 만끽할 수 있다.
오카마(御釜) [미야기 현(宮城県)]
오카마는 고도 1670m, 직경 약 330m의 원형 화산호다. 호면은 에메랄드 빛으로 거친 분화구 벽과 대비 되어 신비한 느낌을 준다. 햇빛이 비추어 질 때는 여러가지 색으로 바뀌며 풍부한 표정을 보여준다. 고도가 높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시원함을 넘어 반팔로는 추울 정도다.
자오온천(蔵王温泉) [야마가타 현(山形県)]
자오온천은 고도900m의 고지로 여름 평균 기온은 20℃ 정도로 시원한 고원의 피서지다. 초록빛이 무성한 여름의 자오에서 대자연의 맑은 공기, 그리고 고산 식물 속에서 즐기는 트레킹, 사이클링 등을 액티브하게 즐길 수 있다.
고시키누마(五色沼) [후쿠시마 현(福島県)]
후쿠시마 현의 반다이고원에 있는 ‘고시키누마’는, 크고 작은 30개 정도의 호수가 있는 명소다. 호수의 수면은 날씨나 시간대, 보는 각도, 수중에 포함 된 화산성 물질 등에 따라 에메랄드 그린, 코발트 블루, 파스텔 블루 등 다양한 색으로 변화한다.
여행 시즌을 맞이해 JR동일본 글로벌 프로모션 사무국은 인기 스팟을 둘러볼 수 있는 버스 승차권 ‘Three-Star Route Option Ticket’을 새로 오픈했다. ‘겐로쿠엔(兼六園)’, 세계유산 ‘갓쇼 즈쿠리 슈라쿠(合掌造り集落)’, ‘히다 타카야마 옛 골목(飛弾高山の古い町並)’, ‘국보 마츠야마 성(国宝松本城)’ 같은 미쉐린 그린 가이드 재팬에서 별 3개로 소개된 일본의 인기 스팟을 편리하게 돌아볼 수 있다.
티켓을 Suica(교통카드)로 이용 가능하다. 지금까지 ‘도쿠나이 패스(都区内パス)’등의 저렴한 티켓은 자기권으로만 판매했지만, 2019년 9월1일부터는 새롭게 Suica로 프리패스 타입의 저렴한 티켓을 이용할 수 있다. 패스 해당 구역 외의 구역으로 가실 경우에도 충전 잔액에서 자동 정산 되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도쿠나이 패스(都区内パス)’등 지금도 구매 가능한 상품을 포함해 새롭게 IC전용의 저렴한 티켓 (IC 기획 승차권) ‘한가로운 Holiday Suica 패스 (のんびりホリデーSuicaパス)’ 도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