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시즌이 돌아오며 새로운 계획과 방향을 설정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취업 준비생들 및 대학 고학년생들 가운데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에 맞게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실무 경험을 쌓고자 목표를 설정하는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벌써부터 스펙을 쌓고자 어학 학원을 다닌다거나 특정 분야 학원에 등록하는 등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는 부류도 존재한다.
흐름이 이렇다 보니, 자신만의 경험과 스펙을 쌓으려는 이들 사이에서 금전적인 부담을 호소하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는 중이다. 이에 따라 ‘국비지원’ 강의를 들으며 소정의 교육훈련비용을 지원 받아 취업을 도모하는 합리적인 대안이 선택되고 있는 추세다.
이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 국비지원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다수의 탄탄한 국비지원무료교육 커리큘럼을 편성 및 운영하며 많은 수강생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중이다. 현재 이 곳은 근로자카드훈련과 사업주위탁훈련, 실업자계좌제, 국가기간전략산업, 취업성공패키지 등 여러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중이다.
우선 이 국비지원컴퓨터학원은 근로자카드훈련 제도 혜택으로 고용보험에 가입한 특정 인원들에게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훈련비의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사업주 위탁훈련으로 근로자들의 직무능력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돕고 있으며 직업훈련이 필요한 구직자들을 위한 실업자계좌제, 국가기간전략산업, 취업성공패키지까지 모두 커리큘럼을 운영 중에 있다.
교육 과정은 웹디자인과정과 영상편집과정, 모션그래픽과정, 인테리어(제품) 과정, 그리고 편집디자인 과정과 자격증과정(MOS/컴활), 전산 세무-회계 및 게임 분야 과정, IT 개발분야 과정이 모두 해당된다.
해당 학원 관계자는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며 어려움을 호소하는 취업 준비생들이 많다. 이에 본원은 국비지원으로 고품질 강의를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취업 준비생 뿐만 아니라 직장에 재직 중인 근로자들도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과정을 운영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비지원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2017-2018 대한민국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곳은 방학특강 및 정규 강의를 포함해 국비지원 무료교육과 국비과정으로 근로자 및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 밖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학습 가능한 교육 과정으로는 웹디자인 전문가,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광고편집 디자인, CG, 모션그래픽, 아트웍, 포토샵, 오토캐드, OA, 전산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증, ACA, 유튜브크리에이터 과정 등이 있다. 취업전문아카데미(학원)인 만큼 각 과정의 최종단계에는 포트폴리오 수업이 있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
현재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강남, 신촌(이대), 인천, 광주, 대구, 대전, 수원, 부산(서면)컴퓨터학원 지점까지 전국 8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