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필라 라구아나' 괌정부관광청장 그가 가진 괌에대한 애정을 가늠하다.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6/19 [09:01]

(인터뷰) '필라 라구아나' 괌정부관광청장 그가 가진 괌에대한 애정을 가늠하다.

정기환 기자 | 입력 : 2019/06/19 [09:01]

▲ 사진=필라 라구아나 괌정부관광청장     ©괌정부관광청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남태평양의 특별한 휴양지인 괌은 수세기 동안 수많은 여행자들의 꿈의 낙원으로 알려져 왔다. 괌에서는 힐링과 휴식,먹거리 그리고 액티비티를 동시해 체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우리나라와는 하늘길이 그리 멀지않아 각광 받아왔다.
 
최근 괌은 몇차례나 끝없는 변신을 거듭해온 결과 이젠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되었다. 특히 올해 부임해서 활발히 활동중인 필라 라구아나 괌정부관광청장은 지난 40여년간 괌정부관광청에서 괌여행과 한국여행시장에 열심히 활동해온 경력이 있다.
 
올해 상반기 두차례 큰 여행박람회를 성대하게 마친 필라 라구아나 괌정부관광청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가 가진 앞으로의 포부와 생각을 들어 보았다.
 
 
Q. 올해로 거의 40여년간 한국과 함께 해오신 한국여행시장 전문가로서 앞으로 괌여행에 대한 한국여행시장을 어떻게 계획하시는 지 궁금합니다.
 
우선 한국 여행시장과 오랜 시간을 함께 일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괌과 한국 여행시장을 잇는 가교도로서 노력할 예정이다.
 
괌정부관광청은 올해 말까지 77만 명 이상의 한국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괌정부관광청과 한국사무소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계속해서 항공사와 여행사를 지원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 지방 항공사 및 여행사와 B2C 프로모션, 세일즈 콘테스트, 소셜 커머스 프로모션 및 웹사이트 프로모션 진행 등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 시장 다변화에 힘쓸 예정이다. 더불어 지방의 소비자들을 위해 혁신적인 여행상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방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팸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 여행자 뿐만 아니라 실버, MICE, 싱글/오피스 레이디, 자녀가 있는 가족, 신혼부부, 스포츠/액티비티 등 관광객의 다양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예를 들어, 괌을 스포츠 (골프, 해양 액티비티) 여행자들의 최고의 여행지로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위해 최근 미디어와의 협업을 통해 “쉘 위 괌”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해당 영상 콘텐츠는 곧 LG U+ 채널에 오는 7월 배포될 예정이다.
 
더 나아가 한국 유관 협-단체와 교류하고MICE 엑스포 및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 MICE협회와 협력하고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주요 MICE 업체 및 인센티브 전문여행사 관계자 등을 괌으로 초청해 새롭게 강화된 MICE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세미나를 열고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Q. 대표적인 휴양지인 괌은 또한 각종 축제로도 유명한데 한국의 여행객들에게 특별히 추천하실 만한 축제가 있으시면 말씀 바랍니다.
 
이미 잘 알려져 있듯이 괌에는 한국 관광객들이 방문하거나 경험하면 좋을 축제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곧 있으면 열릴 괌정부관광청의 연례 행사인 괌 BBQ 블록 파티에 참석할 것을 추천한다. 올해로 7회째인 이 행사는 투몬 거리를 통제하여 괌의 전통 요리 문화와 하파데이 정신을 기리는 큰 축제이다. 입장은 무료이며, 괌에서 손꼽히는 그릴마스터들의 맛있는 BBQ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음식 뿐만 아니라 현지 뮤지션들의 라이브 음악, 핫도그 빨리 먹기 대회 및 괌에서 만들어진 기념품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Q. 괌에 대하여 특별히 청장님이 개인적으로 한국여행객들에게 추천하실 곳을 몇 가지 부탁드립니다.
 
괌을 방문하는 모든 한국 관광객들이 새로워진 ‘인스타괌’과 ‘인스타스팟’ 캠페인을 경험하길 바란다. 인스타스팟을 방문하는 것은 괌의 하파데이 정신을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인 방법이다. 호텔룸에서 괌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호텔 밖으로 나아가 지역 주민들과도 교류하며 진정한 괌을 느끼길 바란다. 새하얀 백사장과 수정처럼 맑은 바다 외에도 괌에는 아름다운 장소들이 많기 때문에 한국 방문객들이 인스타스팟을 방문해 괌에서만 볼 수 있는 이나라한 자연풀장 및 투몬베이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느껴봤으면 좋겠다. 인스타괌 캠페인이야 말로 괌의 아름다운 자연과 예술적 정신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로 혁신적인 방법이다.
 
괌정부관광청은 올해 특별히 섬 곳곳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비치와 전망대, 괌의 문화를 담아낸 벽화, 남부에 위치한 이나라한 수영장 등 약 50개의 장소들을 ‘인스타스팟’으로 선정했다. 
 
추천 방문지를 꼽는다면 이나라한 자연풀장(Inarajan Natural Pool)을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이나라한 자연풀장은 인공 수영장이 아닌, 파도와 해수의 침식 작용으로 움푹 파인 곳에 물이 들어와 형성된 천연 자연 풀이다. 덕분에 사시사철 수심이 일정하여 현지인들의 자연 수영장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피크닉 장소이기도 하다. 괌정부관광청은 작년 에코 웨이브(Guam Eco W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과 이나라한 마을을 방문해 자칫 흉물로 방치될 위기의 마을 구조물에 괌의 아름다움을 덧입히는 페인팅 작업을 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에 인생사진을 업데이트 하고싶다면, 타무닝에 위치한 지미 디의 그네(Jimmy D’s - Swing)를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이곳은 둥카스 비치에 자리하고 있다. 투몬 비치에 비해 관광객들에겐 덜 알려져 있어 여유로운 괌을 즐기길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최적의 장소다. 나무 프레임의 그네와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일몰이 바다와 장관을 이룬다.
 
방문객들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지정된 인스타스팟에서 사진 혹은 영상을 찍고 위치태그와 해시태그(#instaGuam, #instaSpot)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가맹점으로부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스타스팟 리스트 및 혜택에 관련된 정보는 ‘샵 괌’ 무료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Q. 마지막으로 부임하신 지 얼마 되지 않으셨지만 한국여행사 및 여행객들과의 소통을 어떻게 계획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글로벌 마케팅 이사로 재직시에도 박람회에 참여하거나 팸투어 및 다양한 프로젝트 등을 통해 한국 여행사 및 여행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을 해왔다. 괌정부관광청장으로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방문하여 서울국제산업관광박람회(SITIF)와 하나투어 여행박람회(HITS)에 참석해 꾸준히 소통을 하고 그들의 NEEDS/WANTS를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인스타 괌 2.0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8월 14일 인스타 괌 트래블 토크 디지털 서밋(#instaGuam Travel Talks Digital Summit)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각 국가별 영향력 있는 디지털 전문가들을 괌에 초청하여 괌 현지 비즈니스 관계자들을 위해 강연을 진행하고, 소셜 모임을 통해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현지의 인플루언서와 각 국가의 인플루언서가 함께 괌을 여행하며 콘텐츠 제작을 하는 인스타 괌 인플루언서 팸 투어도 예정에 있다.
 
이외에도 앞서 말했듯 곧 MICE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빠른 시일내에 한국 여행사들과 만나 소통하길 기대한다.
 

▲ 사진=필라 라구아나 괌정부관광청장     ©괌정부관광청 제공


이와같이 괌정부관광청장은 한국여행 시장에 대하여 상당한 기대감을 가짐과 동시에 올한해 한국여행시장을 위해 여러가지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는걸 느꼈다. 여행은 막연한 기대감으로 멀리 떠나보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좀더 가까우면서 매력적인 곳으로 누구와 함께 하는것이 더 중요하다.

괌의 미소처럼 아름다운 그녀의 바램과 같이 올한해는 괌이 가진 매력에 빠져보는것이 어떨까.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정기환 팀장/기자 jeong9200@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