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외교부 B . I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외교부는 ‘전략적 문화교류 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과 공동으로 오는 30일부터 7월 2일.간 ‘문화소통포럼 2019’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문화소통 분야 강국의 주요 인사 12명을 초청해 이들에게 한국 문화의 정수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초청 국가의 문화도 알릴 수 있도록 국내외 여론주도층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간 교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석인사들은 향후 언론, 영화, 도서, SNS 등 활동 분야에서의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

장재복 공공외교대사는 문화소통포럼 각국 대표, 일본, 프랑스 등 주한대사, 국내 문화소통 분야 주요인사들이 참석하는 문화소통의 밤 행사에서 축사를 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다양한 국가들과의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해당 국가와의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호 인식 제고를 모색하는 ‘전략적 문화교류 증진 사업’을 2006년부터 시행해왔다. 금번 행사를 공동주최함으로써 미디어 시대 영향력이 증대되고 있는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SNS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쌍방향 문화교류 및 효율적 확산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