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코 크리스탈리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이끄 우 인터뷰 "나폴리 감성과 한국 소비자는 잘 맞는편"

박정길 | 기사입력 2019/06/18 [17:01]

비코 크리스탈리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이끄 우 인터뷰 "나폴리 감성과 한국 소비자는 잘 맞는편"

박정길 | 입력 : 2019/06/18 [17:01]

▲ 사진: 비코 크리스탈리니 아티산 마리아노 오토레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이끄 우  


화려한 컬러로 나폴리 감성을 전하는 이탈리안 인더스트리얼 클래식 브랜드 ‘비코 크리스탈리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이끄 우가 비코 크리스탈리니 V807 신제품 론칭을 하면서 개발 비화를 공개하였다.
 
화려하고 눈부신 이탈리안 감성을 패션으로 연출하는데 매진하는 그는 평소에는 부드러운 미소와 유쾌한 성격으로 주변인들을 편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비코 크리스탈리니 아티산 마리아노 오토레와 제품 개발을 할 때만큼은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만큼 시즌때는 최고의 콜렉션을 선보이기 위해 항상 예민한 상태라고 한다.
 
Q. 작년부터 BTS, 트와이스, 여자친구, ITZY, 지코, 바비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는데 
A.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감성은 철저히 클래식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클래식 속에 레트로가 묻어나게 하는 것이 비코 크리스탈리니가 추구하는 바인데, 그것이 한국 주얼리 브랜드들과의 차별점입니다. 슬로건인 ‘세련된 절제미’ 와도 일맥상통 하는 부분인데, 그걸 캐치해 주셔서 많이들 사랑해준 것 같습니다. 디자인할 때부터 화려한 스와로브스키 스톤과 유니크한 컬러 그리고 클래식한 감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을 의도하였는데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많이 사랑해 주셔서 정말 기뻤습니다. 
 
Q. 한국에서 론칭할 때 어려움은 없었는지
A. 아이템 자체가 가지고 있는 화려함은 믹스 매칭 할 때 훨씬 돋보입니다. 특히 컬러별 조합에 따라 스피치, 파티, 미팅 등에서 다양한 looking과 감성을 연출할 수 있는데 구매해 주신 고객분들은 확실히 이러한 의도를 잘 캐치하고 활용하셔서 구매 만족도가 높습니다. 나폴리가 추구하는 화려한 색상과 빈티지 감성이 한국인들과 잘 어울리는 것에 확신을 갖고 제품을 확장 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Q. 이번 2차 라인업 컨셉의 특징은 어떤건가요
A. 이번 V807 라인에서는 특히 기존의 팔찌뿐만 아니라, 귀걸이, 초커, 목걸이, 핑거링 브레이슬릿 등 다양한 종류와 다채로운 색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외 소비자들의 패션 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요구와 변화에 맞춰 다양한 스타일에 세련되고 유니크하게 매칭 할 수 있으며, 소장 가치가 있는 주얼리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Q. V807 라인을 좀 더 설명해줄 수 있으신가요? 다른 라인이랑 어떤 차이가 있나요
A. V807 콜렉션은 트렌디 하고, 감각적이며, 미래 지향적입니다. 실제로 현재 이태리 남부 나폴리의 크리스탈리니 거리에 위치해 있는 비코 크리스탈리니 공방의 번지수에서 유래된 V807 콜렉션은 1902 클래식, 나폴리탄 빈티지 라인과는 조금 다르게 ‘조금 더 특별한 일상’ 을 보내고 싶어 하는 마니아 층과 힙스터 들을 위한 콜렉션입니다. 요즘 떠오르는 페스티벌 패션, 누구보다 돋보여야 하는 파티, 데일리 룩 이지만 조금 더 특별해 보이고 싶으신 분들, 매일이 여행인 분들을 위한 콜렉션입니다. 7월에는 로즈골드를 컨셉으로 한 여성스럽고 미니멀한 1902 클래식 라인도 론칭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Q.
제품은 어떤식으로 만들어지는가요
A. 아티산 마리아노 오토레와 디자인 컨셉과 디자인 미팅을 갖습니다. 최근 마리아노 오토레가 루이비통 프로덕션 아티산으로 선정이 되어 디자인 측면에 있어서 좀 더 확장성을 가지고 접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탈리안 인더스트리얼 클래식 감성과 나폴리탄 DNA를 고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이 끝나면 오스트리아에서 스와로브스키 스톤을 공수하여 나폴리에 있는 비코 크리스탈리니 오토레 공방에서 수작업으로 전부 만들어집니다. All hand made를 고집하는 브랜드라서 샘플링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지만 고객님들도 점점 저희의 고집과 정성을 알아주시는 것 같습니다.
 
Q. 올해 하반기 일정은?
A. 주얼리 1902 클래식 로즈골드 라인과 여성 백 등 론칭 예정 중에 있습니다. 또한 이탈리안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 전시, 입점 채널 확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Q. 끝으로 하실 말씀은 
A. 지금까지도 그래왔지만 항상 더 좋은 디자인과 제품에 대한 열정과 욕심이 있기 때문에 비코 크리스탈리니는 진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얼리 론칭 이후에는 그 동안 선보였던 가방, 핸드백, 백팩, 벨트, 지갑 등 가죽 제품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부터 미국, 유럽까지 해외 진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브랜드를 많이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로부터 많이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