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해지는 날씨 속에서 도심을 떠나 농촌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때묻지 않은 강원도에서의 농촌 체험은 대표적인 가족여행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지금까지 선정된 정선농촌체험마을에는 개미들 마을, 백두대간약초 마을, 곤드레 마을, 덕우리 마을 등이다. 대표적으로 덕우리 마을은 예능 ‘삼시세끼’ 정선 편의 배경이자, 배우 원빈과 이나영의 결혼식 장소로도 알려지며 한때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외에도 개미들 마을에서는 향토 음식으로 손꼽히는 곤드레밥 정식, 난타체험, 송어잡기 체험 등을, 365행복마을에서는 깡통열차, 뗏목체험 등을, 동강 할미꽃 마을에서는 목공예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각 마을 모두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은 지역인 만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선보이고 있다.

정선농촌체험관광마을 관계자는 “각 마을마다 특색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정선농촌체험관광마을은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아이체험장소로 사랑받고 있다”며 “정선 관광을 계획하는 많은 분들이 농촌체험마을에서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