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머큐어_서울_앰배서더_강남_쏘도베]홈페이지_예약_시_다양한_혜택_강화해_고객만족도_높여 © 머큐어서울앰배서더강남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머큐어 서울 앰버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이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하고 숙박하는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족)'을 끌어모으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고객 예약 채널을 분석한 결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다이렉트 부킹) 예약한 고객이 1년 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이는 호텔 전체 예약율 중 4%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사 홈페이지로 예약 시 주는 혜택을 다양화 하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 증가추세에 따라,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분기별로 다이렉트 부킹 혜택을 변화를 주어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매월 무료M멤버십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끌어냈다. 2018년도 까지 마일리지로 운영되던 멤버십을 19년부터는 무료M멤버십으로 마일리지를 파기하고, 가입한 전 고객에서 객실10%할인, 쏘도베레스토랑&M Café 10%할인등의 혜택을 적용해주어, 일주일에 70여명 신규 가입하는 효과를 거뒀다. 가입은 호텔 홈페이지 및 팩스 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는 홈페이지 예약 시에도 추가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다이렉트 부킹 예약 시, 제공되는 웰컴드링크 2잔(커피), 와인1병, 2시 레이트 체크아웃(단, 체크아웃 기준 토요일, 공휴일 제외), 1+1 조식, 사우나&피트니스 등 혜택들이 상세히 안내돼 있다.
객실요금 또한 온라인 여행사(OTA)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매달 다이렉트 예약 고객 중에 추첨을 통하여 객실 숙박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혜택과 상세한 상품 정보까지 받을 수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